CAFE

피부이야기

지성피부가 되는 이유

작성자uncleLEE|작성시간08.11.03|조회수1,569 목록 댓글 0

따뜻해지면서, 피부에 기름기가 많아지고, 화장 발이 나빠진 것 같지 않습니까?
이번은, 「지성화 피부」에 관련되는 의문에 대답합니다!

【지성화 피부】
img



피부에 기름기가 많아집니다.이 기름은, 무엇입니까?

이 기름은, 피지와 표피 유래의 지방질이 섞인 것 입니다.
피지선으로부터 분비되는 피지는, 표피 유래의 지방질의 30배 정도로 많기 때문에, 거의 피지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피지의 성분은 트리그리세라이드로 불리는 지방(콩기름이나 올리브 오일의 성분과 같다)이 약 40%, 왁스 에스테르(로우)가 약 25%, 유리 지방산이 약 15%, 스크와렌이 약 12%, 나머지는 지그리세라이드나 콜레스테롤등 입니다.
표피 유래의 지방질은 린 지방질과 콜레스테롤이 주성분입니다.

피부의 표면의 기름은 피부로부터 수분이 없어져 건조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그 밖에  피부 표층의 각질에 유연성을 주는 기능이나,  외부로부터의 유해 물질의 침입을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지성이라고, 피부에 어떤 나쁜 영향이 있는 거야?

피지가 자외선등의 영향으로, 과산화 지방질로 변화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과산화 지방질은 피부에 자극을 줍니다. 기름성(지성피부)이라면 피지의 양이 많기 때문에  과산화 지방질도 많아지기 십상으로  이것으로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기도합니다.
조석의 세안으로 낡은 피지를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지성이라면 여드름이 생기기 쉽게 됩니다.

피지와 더러움이 섞인 것이 낡은 각질과 서로 섞여 굳어져서, 모공의 뚜껑과 같은  덩어리가 되어 모공에 찹니다. 이것이 흰색 여드름 상태입니다.

또, 모공의 뚜껑과 같은 덩어리가 산화되어 거무스름해지는 것과 동시에, 모공에 피지가 모여 오면 흑여드름이 되고, 거기에 아크네균(여드름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일어나면 붉게 부은  빨강 여드름이 되어 버립니다.




지성의 사람용의 스킨 케어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기름성이 신경이 쓰인다고, 하루에 몇번이나 세안하는 것은 역효과입니다.
피지를 너무 씻어내면 , 부족한 피지를 보충하려고, 피지선이 한층 더 활발하게 피지를 만들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세안 회수는 1일 2회가 적당합니다. 세안료를 잘 거품이 일게 하고, 모공에 피지가 막히지 않게 정중하게 세안합니다.

세안 후는 화장수를 바르고 건조가 신경이 쓰이는 부분에만, 유액이나 크림을 바르도록 합니다.
메이크, 특히 파운데이션은 모공을 막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한 바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만,  아무래도 필요하면 엷게 바르도록 하세요.
아이메이크나 립스틱등의 포인트 메이크에 중점을 두면,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아도 풀 메이크 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드름이 생기게 되었을 경우,  초기의 흰색 여드름 상태라면, 모공용의 팩으로 모공의 힐를 없애는일이 생깁니다.  다만, 너무 사용하면 필요한 각질층까지 벗기고, 피부의 보호 기능이 저하해 버립니다. 1주간에 1~2회 정도로 합시다.
모공용 팩으로 차 있던 것을 없애면, 모공이 열린 채로 있기도 합니다. 팩 후의 모공은, 수렴 작용이 있는 화장수로, 정중하게 패팅 해 긴축 시키도록 합니다.

모공용 팩으로는 없앨 수 없게 된 여드름에는, 시판의 여드름용의 약을 추천.

염증을 예방하여,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막습니다.
염증을 일으켜 빨강 여드름 상태가 되어 버리면,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스스로 여드름을 짜거나 하면, 얼룩이 되거나 함몰한 자국이 언제까지나 남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