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그분들처럼 가난한 사람들을 면저 돕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애정을 가지자
서민들은 해치지 말자
게으르고 무식한 것들이 밉고 보기싫어도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는 포용력과 아량이
필요하다
생활이 어려우면 바르게 살기가 힘들다고 한다
가난한 사람들이 힘을 내기란 매우 어렵다
누구나 도와주면 좋아하고 대접받기를 원한다
문제는 자기만 덕볼려는 개돼지 같은 것들이
있다는 것이다. 얻어먹고 살줄도 모르는 것들이
많다는 게 문제다
덕을 입었으면 상대방에게도 덕을 베풀어야 좋은
관계가 유지된다는 것이다
좋은 사람만 찾지 말고 좋은 사람이 되어주어라
잘해야 사랑받는다고 하더라
서민들은 최대한 용서해야 한다
덕있는 통치자들은 서민들은 죽이지 않았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