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4월 19일부터 24일까지 일본에 다녀왔습니다.
도쿄 2박하고 시즈오카 2박, 하코네 1박이었습니다.
비행기표는 도쿄 IN - 시즈오카 OUT으로 끊어서 3일째 되는 날 시즈오카로 이동했습니다.
시즈오카까지는 고속버스 탔구요. 월요일날 도착하자마자 버스표를 미리 예매를 했는데 무슨 할인인지는 모르겠으나
할인된 가격으로 샀습니다(아저씨가 무슨 할일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제가 일본어를 거의 못해서...ㅋㅋ). 여하튼 2,850엔짜리 표를 2000엔에 샀으니 완전 횡재한거죠...
4일째에 하코네로 가서 자고 거기서 카와구치코와 고고메를 간 다음 차를 반납하는 일정으로 차를 이틀 빌렸습니다.
사실 도쿄에서 차를 빌려서 바로 하코네로 가고 싶었는데 drop-off 차지가 만엔이 넘게 나와서...ㅠ.ㅠ...어쩔 수 없이 시즈오카로 넘어와서 빌렸습니다.
차량은 이틀 풀로 빌려서 17,325엔 들었습니다. 보험 포함입니다.
보험을 이번에는 조금 좋은 걸로 들었습니다. 옛날에 들었던 보험은 사고났을 때 자기 부담금이 5만엔 정도인가 내야 합니다.
근데 1000엔을 더 내고 보험을 들으면 그 비용도 면제라고 하더군요. 냉큼 그걸로 했습니다. ㅎㅎ
아시다시피 일본은 톨비가 넘 비싸서 네비 검색을 할 때 메뉴에서 반도로 우선으로 설정하시고 검색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코네와 후지산 일정은 내내 비가와서 오히려 차가 있는게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시즈오카에서 하코네까지는 2시간 좀 넘게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근데 하코네는 보통 하코네 프리패스로 가셔서 잘 모르시겠지만 길이 엄청 험합니다. 험하다는 것은 커브가 무지 많다는 거죠....렌트하실 분들은 조심해서 안전운전 하시길....시즈오카에서 넘어가면 하코네마치 쪽이 나옵니다. 거기서 구경하시고 오와쿠다니갔다가 하코네유모토로 가는게 나름 시간 절약 될 것 같아요...저랑 친구는 아무생각없이 다니다가 왔던 길을 자꾸 왕복하며 다녔습니다. 동선을 전혀 생각못한거죠...ㅎㅎ
참고로 오오쿠다니 주차비는 500엔입니다.
여하튼 숙소가 하코네유모토에서 가까웠기 때문에 다시 국도를 타고 후지산쪽으로 넘어갑니다. 현 경계를 넘어서 조금만 가다보면 고템바 아울렛이 금방이더군요. 일단 카와쿠치코를 향했는데 숙소에서 한시간 반 안 걸렸던 것 같습니다.
카와쿠치코나 고고메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서 일단 카와쿠치코역의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렸습니다. 역 주차장은 15분 동안 무료입니다. 화장실 이용하시거나 자료 집으러 갈 때 시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고메(오합목)은 네비에 후지스바루라인을 치면 후지스바루라인 요금소라고 나옵니다. 그걸로 해서 가시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여기는 왕복 톨비가 2000엔입니다. 비싸죠...ㅎㅎ...한가지 신기했던 점은 요금소를 지나고 doggyland인가를 가는 길에 음표같은 것이 그려져 있고 그 위를 차가 지나가면 음악이 연주됩니다. 상행선, 하행선 다 있습니다. 무지 신기하더군요.
스바루라인...무지 깁니다. 커브가 좀 있고 앞에 관광 버스가 있어서 50킬로 정도로 올라갔는데 그 속도로 한 40분 올라갔습니다.
카와쿠치코에서도 날씨가 안 좋아 후지산을 못 봤는데 고고메 올라가서 바로 밑에서 후지산 지겹게 보고 왔습니다. 오히려 위는 날씨가 좋더군요. 근데 무지 춥습니다...ㅠ.ㅠ
고고메에서 내려와 고템바 아울렛으로 갑니다. 스바루라인을 내려오면 바로 후지고고메프리웨이를 타라고 해서 탔는데...헉...비쌉니다. 탈때 520엔 냈는데 내릴 때 또 520엔 냅니다. 완전 도둑놈입니다. ㅠ.ㅠ
여하튼 스바루라인 요금소에서 출발해서 고템바까지 4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차를 반납하러 시즈오카로 가야하는데 네비를 찍으니 한 70킬로 나오더군요. 국도로 갈까 하다가 비도 오고 시간이 늦기로 해서 미친척 토메이 고속도로 탔습니다. 고속도로 타고 시즈오카 역 옆의 숙소까지 1시간 반 정도 걸렸습니다. 톨비는 2,150엔인가 나왔습니다.
호텔에 짐 내려놓고 체크인만 하고 주유 하고 차 반납했습니다.
시즈오카의 렌트카 회사들은 다 시즈오카 남쪽출구 쪽으로 있습니다. 시즈오카 역 근처에 숙소를 잡으면 나름 편하더군요.
이번이 일본에서 세번째 렌트였습니다. 지방도시로 여행다닐 때는 렌트카 여행 강추합니다.
별로 도움이 안되는 정보이지만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