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시나가와,가와사키 작성시간 26.06.06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金輝明 작성시간 26.06.10 매실청은 매실에 설탕 듬북 넣고 숙성시키면 되나요?
마트에서 반값으로 매실이 많던데 저도 도전해 보고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뚱이이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매실과 설탕 1대1인데요 설탕양을 좀 줄이셔도 돼요. 그런데 너무 줄이면 곰팡이 필수 있으니까 처음하시는거면 그냥 1대 1로 하세요. 유튜브나 인터넷 검색하시면 담그는법 많이 나오니까 해보세요. 100일뒤에 매실 건져내면 완성입니다. 매실꼭지도 꼭 제거하셔야해요. 사먹는거 보다 훨씬 진해서 초고추장이나 비빔면 만들때도 좋아요. 화이팅!!
-
작성자하이비스 작성시간 26.06.12 이쁘게 담그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