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워홀 질문하기

[질문]워홀 초기 비용(오사카)

작성자쨘니|작성시간23.09.22|조회수282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올해 초에 합격하고 

일본어 공부도 더 하고 초기비용도 모아서 가려고

미루고 미루다 24년 1월에 가기로 했습니다.

도쿄랑 오사카 중 고민 많이했는데요. 아무래도 도쿄 물가는 감당하기 힘들 것 같아서 오사카로 정했습니다.

오사카에 초기비용 얼마 정도 있으면 살만할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승희 | 작성시간 23.09.23 사실 초기비용이라는 것이 ‘부동산 계약‘시 지불해야할 금액의 비중이 가장 큽니다. 그 중에서도 살 집의 월세(야칭)가 초기 비용이 싸고 비싸지는데에 주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먼저 예산의 기준을 정해놓고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보통 월세의 3-4배 정도라고 하긴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