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1년 1사분기 합격자 (103) - 이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1.04.09|조회수1,152 목록 댓글 0

[워킹 이유서]

 

일본, 일본어

초등학교시절부터 지금까지 절친한 친구가 한일어린이 교류로 일본에 다녀 온 것이 너무나 부러웠던 저는 중학교 때부터 일본과 일본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땅히 공부할 수 있는 곳도 정보도 거의 없었던 터라 고등학교에 입학 해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웠습니다. 거기에 만족하지 못하고 일본어를 본격적으로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해 대학교 3학년 때 복수전공으로 일본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는 늦은 시작이었지만 저에게는 너무나도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만남, 그리고 재회

불과 1년 전의 일이지만, 저에게는 너무나도 소중한 2009년 이었습니다. 일본어를 시작한지 5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저에게 일본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입니다. 단지 며칠간의 여행이라면 누구나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여행을 미루고 있었는데, 마침 부산 한일교류협회에서 주관하는 ‘Asia College'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경남 대학교 참가자로 일본 야마구치의 대학생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입니다. 회화라고는 해본 적이 없던 제가 처음 일본에 가는 것을 걱정하며 도와준 일본 교환학생들과의 시간, 그리고 ’Asia College'에서 만난 친구들과의 10일은 제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단지 ‘말’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나누고, 이해 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에 일본어의 매력을 더 깊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2010년 언어, 문화연수단으로 방문한 것은 3주간의 짧은 일정에 일본어공부와 문화체험이라는 빡빡한 일정 때문에 더 많이 보고, 배우고 오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2011년에는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일본의 멋진 풍경을 보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도전 그리고 휴식

아무리 유창한 언어 실력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일본에서 1년 동안 지내면서 어려움이 없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때마다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도전이며 그것을 통해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게 될 교사로서 도전하는 정신은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대학교 4년동안 쉴 틈 없이 달려온 저에게 워킹 홀리데이로 일본에서의 휴식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워킹 계획서]

계 획 표

시 기

지 역

계 획

3월~7월

야마구치

-야마구치는 일본에서의 적응기간이며, 후쿠오카를 비롯한 큐슈지역을 여행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카타 라면 먹어보기

-나가사키 중화타운

-하우스텐보스 : 일본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하면 일본과 서양의 조화! 그 이색적인 풍경을 만나러 갑니다.

-칸몬교 : 일본은 커다란 4개의 섬이 연결된 섬나라. 그 첫 번째 후쿠오카와 키타큐슈를 연결하는 칸몬교에 가보고 싶습니다.

-이와쿠니의 킨다이쿄: 킨다이쿄에서 일본의 벚꽃구경을 할 것입니다.

-하기: 일본의 유명한 학자들이 많은 하기! 역사적으로도 유명한 그 곳에서 옛 선진들의 생활을 옅보고 싶습니다.

-톳토리현의 사막: 넉넉하게 시작을 할애해 다녀오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모래사막. 만화 ‘모래시계’의 배경이 된 곳으로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히로시마: 평화를 기원하는 그 땅! 히로시마. 세계인의 한 사람으로써 가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어교실 알바하기: 야마구치는 오래전부터 한국과의 교류가 많았던 곳입니다. 그 곳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며 지역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8월~12월

도쿄

-디즈니랜드 : 일본인의 98%가 다시한번 가보고싶은 곳이가 뽑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디즈니 랜드! 제가 빠질 수 없겠죠?

기회가 된다면 디즈니 씨-까지도 갈 계획입니다.

-시부야, 신주쿠 : 젊은이의 거리에서 젊음을 만끽합시다. 그

-요코하마 야경 : 야경 하면 요코하마가 단연 최고! 항만의 아름다움과 특히 겨울 야경은 어느 계절보다 아름답지요. 야경을 보며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선배와의 만남: 도쿄에서 유학 중인 선배에게 조언을 얻어 알바와 그 외의 도쿄생활을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1월~3월

오사카

오사카에 거점을 두고 여행할 예정입니다.

-오사카성 : 한국의 ‘궁’과 일본의 ‘성’의 의미(권력의 상징)는 같지만 그 역할은 달랐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에게 있어 ‘성’은 어떤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유니버설스튜디오

-고베

-나라: 사슴공원.

-교토: 금각사. 특히 겨울 눈 내린 금각사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니 안 가볼 수 없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