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7년 3사분기 합격자 (317) - 윤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7.09.01|조회수652 목록 댓글 0

일본워킹홀리데이 사유서

 

워킹홀리데이 3분기를 지원한 윤OO입니다. 일본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중학교때 친구가 들려준 일본밴드음악이었습니다. 당시 한국은 아이돌육성에 힘써 항상 비슷한 멜로디 비슷한 내용의 가사로 듣는 이로써 지루한 음악적 패턴이었는데 친구가 들려준 일본 밴드음악은 경쾌한 반주와 화끈한 보컬의 조화로 심심했던 저의 귀를 달래주었고 그때부터 조금씩 일본에대해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 밴드음악도 일본 애니메이션의 ost로 사용되었다 하여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음악에도 많은 투자를 하는구나 느꼇고 한국과 다른 음악성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음악에서 점점 그음악이 사용된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보게되었고 글이 아닌 영상을 통해 보게된 일본의 모습에 한국과 비슷하지만 생활양식과 문화는 전혀다른 가까운나라에대해 알고싶다고 생각하게 되어 대학진학도 일본어과를 선택하게 할 정도로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일본어과를 전공해 어느정도 회화는 가능했던 저는 친구와 함께 작년 9월 일본 오사카를 방문했고 특히 교토는 역사를 그대로 보존한듯한 거리의 풍경과 건물과 자연의 풍취가 느긋하고 고요한걸 좋아하는 저에게 매우 이상적인곳이었습니다. 하지만 4.5일이라는 짧은 일정은 저에게 일본을 알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이었고 그짧은 시간에도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지만 좀더 오랜기간 머무르며 느끼고 이해하고 싶습니다.

모험과 도전은 사람을 바뀌게하는 좋은 계기가 된다고 짧은 인생에서나마 배웠던 저에게 이번 워킹홀리데이는 저에게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줄 아주 멋진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계획서

 

[ 전체목표 ]

회화력 향상과 일본인 지인 사귀기

아직 먹어보지 못한 일본의 음식 탐방

자연이 아름다운 곳에서 산책과 독서

일본 밴드 콘서트 참여

일본의 축제 참여

 

9~12  오사카

우선 여비와 생활비 마련을 위해 가까운 오사카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난 여행때 가보지 못한 골목 구석구석을 느긋하게 돌아다녀보고 역사가 남아있는 쿄토와 사슴공원이 있는 나라, 와규로 유명한 고베는 꼭 가고 싶습니다.

 

12~3월 홋카이도

홋카이도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건 삿포로 맥주와 설경 그리고 온천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홋카이도의 생활은 아름다운 눈과 자연을 보며 맥주 한 잔 하는 정취있는 삶을 보내어 그동안 쉬지않고 달려온 자신에게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주고 싶습니다.

 

3~6월 후쿠오카

후쿠오카는 일본여행을 다녀온 지인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지역이라 꼭 한번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온천으로도 유명하고 근대사적인 의미에서도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도 화제가 된 고양이섬을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6~9월 도쿄

도쿄는 자연을 즐기기보다 사람들과의 만남과 유원지 등을 즐기기 위한 여행컨셉으로 도쿄 디즈니랜드, 애니메이션의 본고장 아키하바라, 젊은이들의 거리 시부야 등 활기 넘치는 대도시의 느낌을 만끽하며 수많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목표로 하고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