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7년 3사분기 합격자 (319) - 김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7.09.06|조회수729 목록 댓글 0

워킹홀리데이 이유서

 

안녕하세요.일본의 애니메이션,게임 문화에 흥미와 관심이 많은 25살 김OO 입니다.

빠르지도 늦지도 않은 나이인 25살에 제가 워킹홀리데이에 지원한 이유는 저의 장래 꿈을 위해서 입니다. 제 꿈은 게임, 애니메이션 개발사 입니다. 이렇게 제 꿈이 무엇인가 말할 수 있게 된 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여태까지 살아오면서 그저 주위에서 하라는 대로 가라는 대로만 저의 삶이 아닌 남이 정해주는 삶을 살았던 것 같습니다. 군대에 전역 후 일반 회사에 취직하여 1년정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생각들이 들었습니다. 이대로 사는게 정말 잘 살고 있는 것인가? 그런 생각으로 직장생활을 하던 중 불의의 사고로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재활치료를 하며 여유로운 시간이 많아지자 점차 제가 하고 싶은 일,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가를 깊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생각 끝에 전 고등학교시절부터 일본의 애니메이션, 게임, 성우 등 이쪽으로 많은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있었습니다. 생각만하기엔 시간이 너무 아까워 얼마전 일본으로 직접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오사카지역의 덴덴타운에서 느꼈던 그때의 그 설렘과 감동은 한국에 와서도 쉽사리 잊혀지지가 않습니다.다른 지역을 돌아다니며 더욱 더 많은 게임,애니메이션 회사 견학 및 배경지 답사 등을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본어를 잘 하지 못함에도 직접 현지인들과 부딪혀보며 대화를 시도해보니 걱정했던 것 만큼 크게 어렵지 않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 더 일본에 머물며 이곳에서 아르바이트도 해보고 다양한 사람들과 접해보며 일본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과 일본문화를 좀 더 세세하게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라는 기회로 일본 애니메이션, 게임관련 회사견학, 박람회, 배경지를 돌아다니며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우고 싶습니다. 제 인생 중에 1년이라는 시간을 뜻 깊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워킹홀리데이 계획서

 

목표

첫번째.일본어 자격증 취득하기

두번째.일상회화 익히기

세번째.일본인 친구 사귀기

네번째.일본의 게임개발 기획 회사 답사하기.

다섯번째.멋진 불꽃놀이축제 가기.

 

(10~1) 첫 일본 워킹홀리데이 시작!

2017.10월 출국 예정으로 오사카에서 적응 기간을 거치려고 합니다. 첫 아르바이트를 이곳에서 시작하여 많은 사람들과 알아가려고 합니다. 한번 여행했던 곳이고 처음 일본생활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과거 여행에서 보았던 관광지보다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속에서나 보았던 일본의 일반 주택가, 거리, 골목길, 학교 등 일본 그 자체의 거리를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눈으로 직접보고 느끼려고 합니다.

 

(2~4) 쌀쌀하지만 따사로운 봄의 시작!

점점 추운 겨울은 지나가고 따사로운 봄의 시작인 기간, 일본어 어학원을 단기등록하여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도 사귀며 일본어 공부도 하려고 합니다. 일본하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벚꽃축제!

후쿠오카 오호리공원으로 벚꽃축제 구경을 하러 가려고 합니다. 또한 후쿠오카에서 빠질 수 없는 유후인 료칸! 또한 즐겨보려고 합니다!

 

(5~8) 무더운 여름의 시작 ! 기대되는 하나비 !

일본의 여름 날씨는 한국보다 더 더운 것 같습니다. 역시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수욕! 오키나와의 부세나비치로 떠나 푸른 바다에서 해수욕과 스노쿨링을 즐기고 국제시장에 들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들을 즐겨보려고 합니다. 또한 오키나와지역만의 류큐요리와 함께 더운 여름 빠질 수 없는 시원한 오리온 맥주도 맛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름날에 빠질 수 없는~ 항상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으로만 봐왔던 유카타를 입고 하나비를 즐기는 경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9~10) 한국으로의 귀국..

마지막 여행은 도쿄에서 보내려고 합니다.한국의 서울과도 같은 도쿄! 제가 좋아하는 일본의 기획사 중 하나인 반다이 본사를 견학 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아키하바라, 신주쿠, 도쿄타워, 시부야 등등 일본의 현대문화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중 아키하바라는 제가 좋아하는 취미와 가장 잘 맞는 곳이여서 매우 설레고 기대됩니다! 귀국 전 이곳에서 그동안 쌓았던 추억과 경험들을 정리하면서 일본에서 사귄 친구들과 남은 추억을 보내려고 합니다. 귀국후엔 일본어를 필요로 하는 게임개발 업체의 회사에 취직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