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7년 3사분기 합격자 (325) - 김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7.09.20|조회수783 목록 댓글 0

[ 이유서 ]

 

안녕하세요. 4년제대학교에서 미디어영상학을 전공중인 23살 김OO입니다. 현재 저는 군대를 갔다 온 후로 일본에 가기위해서 일본어 학원을 다니며 아르바이트를 하고있습니다. 제일 처음 일본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한 것은 군대에서 선임의 추천이었습니다. 그 사람은 일본 워홀을 갔다 왔고 저에게 정말 추천을 하고 싶다고 꼭 갔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얘기를 나눈 후 저는 일본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다가 먼저 여행을 가보자고 생각이 들어서 일본여행을 계획을 했습니다. 전역을 하고 일주일 후에 계획대로 일본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뭔가 하고 싶은 일을 이뤘을때 느낌은 굉장하더라고요.

일본에 도착했을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자동차였습니다. 제가 본 도로에 있는 자동차들은 전부다 일본회사 자동차였습니다. 그만큼 일본국민들은 자신들의 나라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길거리를 봐도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한 점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일본 길거리는 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하다고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깨끗한 거리를 보니 참 일본이라는 나라에게 배울게 많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을때 이런곳에서 살면서 좋은 문화를 배우고 싶었고 일본 곳곳을 여행다니면서 우리나라와 다른 점들을 보고 느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워킹홀리데이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할 기회가 몇 번 있었지만 준비없이는 1년이라는 시간을 완벽하게 사용하지 못할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본어를 공부하며 3분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 가게 된다면 제 전공인 영상분야에서 한국과 일본이 어떻게 다른지도 알아보고 싶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저에게 기회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계획서 ] 

                                  

목표

 - 일본어 향상

 - 일본 곳곳의 문화 체험

 - 일본 친구들 많이 만들기

 - 일본 친구들에게 한국 문화 알려주기

 - 한국에 없는 자연 경험

 - 1년동안 후회없이 많이 돌아다니기

9~11

간토, 주부

 - 처음은 역시 도쿄, 가장 일본을 대표하는 수도이기 때문에 도쿄에서 가장 처음 일본문화를 접해보고 싶습니다

 - 오다이바 후지 TV (일본의 유명한 방속국을 견학 할 수 있는 곳)

 - 도쿄 스카이트리 (일본에서 가장 높은 전파탑)

12~2

주부, 훗카이도

 - 겨울이 시작 됐기 때문에 일본에서 가장 추운 삿포로에 가서 제가 좋아하는 겨울스포츠를 즐기고 싶고 삿포로 눈축제도 너무 가고 싶습니다.

 - 루스츠 리조트 (삿포로에서 유명한 스키장리조트 이며 리프트 길이가 엄청 길다)

 - 삿포로 눈 축제 (매년 축제가 열리며 얼음과 눈으로 큰 동상을 볼수 있다)

3~5

규슈, 오키나와

 - 여름에 가면 너무 더울 것 같아서 여름보다 선선할때 가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영을 바다에서 맘껏 하고 오고 싶습니다. 사실 워킹홀리데이 여행중에 가장 설레는 곳입니다.

 - 츄라우미 수족관 (아이사 최대 규모 수족관이고 고래상어가 있다)

 - 만자모 ( 코끼리 모양의 바위가 있으며 에메랄드 바다가 유명하다)

6~8

간사이, 주고쿠,   시코쿠

 - 간사이 지방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옛 전통이 가장 많이 있는 곳이라서 꼭 가고싶습니다.

 - 도톤보리 (오사카의 번화가거리이다)

 - 신세카이 (옛 오사카를 볼수 있는 곳이다)      

 - 오사카 성 (오사카의 랜드마크라 불린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