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08년 4사분기 합격자 ② - 이OO 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09.06.17|조회수1,392 목록 댓글 0

2008년 4사분기 합격자 ② - 이OO 회원

 

기본정보  : 1980년생 / 대졸 / 어학연수 경험有(2년) JLPT 1급소지

 

 

[ 워킹홀리데이여야만 하는 이유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일본유학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이OO입니다. 대학교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일본어학연수를 다녀와서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서포트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꼭 하는 말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공부하며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도 좋지만 방학이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에는 꼭 여행을 다녀오라는 것입니다. 학업에 열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여행보다는 집이나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것만을 생각하기 쉬운데, 여행보다 더 좋은 공부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다지 여러 곳을 여행하지 못했던 점이 지금까지도 후회가 되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말을 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기 시작해 일본에 몇 번인가 여행갈 기회가 있었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동경에만 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학연수지역도 동경으로 학교생활과 아르바이트 때문에 좀처럼 여행할 시간이 나지 않앗습니다. 일본에는 정말 매력적인 곳이 많이 있습니다. 위대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과 전통적이며 소박한 마츠리가 열리는 지역 등, 일본어를 공부한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보고 싶은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지역을 돌아보며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여행에서 느끼고 체험한 것은 책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돈으로 살수 있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눈으로 직접 보고 다양한 체험을 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신의 것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모든 경험이 가능한 것은 워킹홀리데이 비자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꿈에 한발 다가할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 ]

    현재 일하면서 제 최종적인 꿈인 일본로컬가이드 공부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최종목표는 일본에서 가이드를 할 수 있는 로컬가이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공부할 때마다 일본 문화와 사회에 점점 흥미가 생겼습니다. 책을 통해 많은 지식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워킹홀리데이는 제 꿈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음껏 여행하고 공부하고 돌아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저에게 그런 기회를 주십시오. 잘 부탁드립니다.

 

 

[ 계획서 ]

일본의 자연, 문화유산과 함께 지내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1년

 

    한국에서도 시간이 있을 때마다 친구와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유적지를 다녀왔습니다. 특히 푸른 자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여행이지만 일에서 해방되어 재충전할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일본을 좀더 알자! 는 것이 이번 워킹홀리데이의 목표이기 때문에 여러 문화유적지와 관광지를 돌아볼 예정입니다. 체류중에 각지역의 마츠리와 행사에도 참가하며 일본문화를 함께 즐기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본은 전통과 현대가 잘 공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차이도 흠뻑 느껴보고 싶은 것이 이번 워킹홀리데이의 또 하나의 목표입니다. 조금이라도 많은 곳에 가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기에 한 곳에서 오래 체류하는 것보다는 많은 지역을 돌아보고 싶습니다. 일본 제일 또는 세계유산인 곳은 되도록이면 다 돌아보며 미래 가이드가 되었을 때에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을만큼 다양한 경험을 해볼 것입니다.

 

4月~6月

九州、中国

후쿠오카의 太宰府天満宮神社에서 개최되는 우소카에(うそ替え), 구마모토에서 열리는 아소산 불축제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에 가서 일본속의 유럽을 느껴봅니다.

히로시마의 역사의 잔상이 남아있는 원폭돔과 일본 3경 중 하나인 이츠쿠시마진자(厳島神社)에 갑니다. 그리고 시마네현에 있는 최근 등록된 세계유산인 이와미긴잔(石見銀山)유적지에도 갑니다.

7月~9月

関西

가장 흥미로운 지역은 관서지방입니다. 가보고 싶은 곳이 참 많습니다. 교토의 기요미즈데라, 나라의 도다이지의 불상, 호류지 등 세계유산이 굉장히 많은 지역입니다. 오사카의 덴진마츠리 등 여러 가지 마츠리문화도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또 효고현의 일본에서 가장 긴 현수교인 아카시해협현수교(明石海峡大橋)에도 직접 가서 일본의 뛰어난 건축의 힘도 느껴보고 싶습니다.

10月~11月

中部

먼저 굉장히 아름다운 일본제일의 산인 후지산에 등반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도야마현에서 낙차로 유명한 쇼묘폭포(称名滝)에도 꼭 갈것입니다. 기후현의 가을 축제인 다카야마마츠리에도 꼭 참가해보고 싶습니다.

12月~2月

北海道

겨울은 역시 홋카이도에서 지내고 싶습니다. 눈축제는 전부터 꼭 한번 참가해보고 싶었습니다. 춥기 때문에 타지역과는 생활방식이 다를 것이기에 체험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본제일의 호수인 마슈호(摩周湖)와 다이세츠산(大雪山)국립공원에도 가볼 것입니다.

3月

東京

마지막은 어학연수를 했던 곳인 동경으로 이동하여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1년간의 여행을 뒤돌아보며 앞으로의 제 인생의 새로운 목표를 확인할 것입니다. 귀국후에는 가이드공부에 전념을 다 할 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