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1사분기 합격자 (373) - 남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03.02|조회수670 목록 댓글 0

일본워킹홀리데이 이유서

 

안녕하세요. 열정이 넘치는 25살 남OO입니다.

저는 4년제 대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를 졸업해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본이라는 나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초등학교 2학년쯤 집에 있는 일본어배우기라는 책을 발견했을 때입니다. 아직도 기억이 나는 하나의 문장이 있는데 와따시와 가쿠세이데스” “나는 학생입니다라는 문장인데 그 당시에는 그냥 그 문장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 책을 매일 읽으며 일본어에 대해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학교에서 일본어를 배울 기회가 생겨서 열심히 쓰고 배웠으나 학교에서 배우는 일본어는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더군요.

그렇게 일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 쯤에 패션쪽의 과를 전공하다 보니 일본 스트릿 패션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졸업전 작년 일본여행을 계획해서 후쿠오카로 45일 다녀왔습니다. 일본에 있는 기간 동안 하루하루가 너무나 행복했고 저에게 주어진 5일에 감사했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올 7월에도 도쿄로 여행을 하여 부족한 일본어 실력이지만 최대한 일본어로 대화하려고 노력했고 디즈니랜드도 방문하고 도쿄의 유명한 거리와 스트릿 브랜드가 많이 있는 오모테산도와 신주쿠역을 방문해서 사진도 찍고 많은 점을 배운 것 같습니다. 저는 일본의 문화에 대해 다시 한번 감탄하며 즐겼습니다. 그러나 제가 머물수 있는 기간은 너무나 짧았고 매번 시간을 내서 오기에는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워킹홀리데이였고 저는 아직도 일본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제가 모르는 일본의 문화들과 패션쪽으로는 최고라고 생각되는 일본의 디자인들을 많이 배우고 방문하지 못했던 여러 지역들을 돌아다니며 1년을 보내고 싶습니다.

1년뒤.. 저에게는 능숙하지는 않지만 소통 정도는 할 수 있는 일본어 실력과 일본의 브랜드들과 스타일을 좋아하는 만큼 패션 공부도 더해서 한국으로 돌아왔을때는 많은 변화가 생길 것 같습니다. 또한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러 다니며 사진첩에 기록을 해놓고 놀이공원과 영화를 보면서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하루하루를 보낼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뿌듯하고 기대가 됩니다. 워킹홀리데이는 저에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지름길이며 새로운 도전입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본워킹홀리데이 계획서

 

일본에서의 버킷리스트

1. 일본어 회화 공부

2. 일본인 친구들 10명이상 사귀기

3. 스트릿거리 돌아다니며 패션 사진모으기

4. 디즈니랜드, 유니버셜 및 놀이공원 방문

5. 기모노입고 여러지역 돌아다니기

 

3~5월 도쿄

첫 방문 지역은 대도시인 도쿄로 정했습니다. 제일 가보고싶었던 오오에도 온천을 가서 유카타를 입어 볼겁니다 그리고 디즈니랜드에서 하루종일 놀아보기도하고 밤에는 도쿄타워에 가서 야경을 볼거에요 인상 깊었던 오모테산도 신주쿠 시부야등등 주요 역들을 가서 일본의 의류와 패션을 사진으로 남기고 쇼핑도할거에요

 

6~8월 오키나와, 후쿠오카

두 번째 지역은 바다가 예쁜 오키나와와 온천으로 유명한 후쿠오카를 경험할 예정입니다. 오키나와에서는 아메리칸빌리지와 국제거리를 가보고 츄라우미 수족관가서 체험하고 이시가키섬도 갈 예정입니다!

후쿠오카로 넘어가서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꼼데가르송 매장을 방문해서 디자인 구경도 하고 그 외에 스투시, 베이프, 슈프림 브랜드들 매장을 찾아가서 구경도 할거에요 그리고 기차타고 유후인 가서 여러 료칸 예약해서 일본의 문화체험할 예정입니다.

 

9~11월 오사카, 교토

세 번째 지역인 오사카로 넘어가서는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러 다니며 교토에서는 문화체험을 하겠습니다. 오사카에서 유명한 도지마롤과 타코야키 카페들을 돌아다니며 힐링하고 유니버셜스튜디오 가서 일본인들과 대화도해보고 같이 사진도 찍을거에요 또 유명한 텐포잔 대관람차를 타보고 산타마리아호 유람선도 타볼겁니다. 교토로 옮겨서 동물원 구경할거에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만화들이 많은 교토국제만화박물관을 가서 전시 되어있는 일본 만화책들을 읽을겁니다.

 

12~2월 삿포로

마지막 여행지는 눈의도시 삿포로로 정했습니다.

삿포로TV타워 가서 야경보기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크고 유명한 아사히야마동물원 가보기 삿포로 맥주박물관 구경하기 그리고 눈의도시인 만큼 오도리공원을 가서 눈축제를 즐길예정입니다 삿포로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곳은 모두 방문해서 마지막 여행일정을 마치고 아쉬움을 뒤로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