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1사분기 합격자 (378) - 전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03.19|조회수615 목록 댓글 0

[ 이유서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181분기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하게 된 전OO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요리하기를 좋아했고,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처음에는 한식으로 시작해 양식, 일식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 시절 한창 일본의 음식과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학교에서 진행하는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일본인 친구를 알게 되었습니다. 서로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깊은 대화는 할 수 없었지만 그 친구는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가 알고 있는 것 보다 더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문화가 있어!, 언젠가 꼭 일본에 직접 와서 체험해 보길 바래!”그 친구의 한마디가 가슴속에 남아, 언젠가는 꼭 일본에 가서 모든 것을 경험해 보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와의 만남 후 8, 드디어 저는 일본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8년 동안 간직해온 친구의 한마디는 정말 사실이였습니다. 책과 인터넷에서 본 것 보다 더 다양한 음식들과 조리법이 눈에 들어왔으며, 식당 마다 고유의 특색이 담긴 음식과 같은 종류의 음식이라도 다양한 조리법으로 조리한 음식들은 저를 즐겁게 해 주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와 핸드드립 커피와 전통 차()들은 저를 일본의 음식문화에 매료시키게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45일의 시간은 너무 짧게 느껴졌으며, 한국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단 1년이라도 일본에서 거주하며 더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맛보며 일본을 깊게 체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그것을 실천할 방법을 찾다가 워킹홀리데이 제도를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 워킹홀리데이를 합격하여 가게 된다면 음식문화와 음료문화,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오고 싶습니다.

 

 


[ 계획서 ]

- 일본어 능력 향상 ( 귀국 후 JLPT N2 취득하기)

- 일본의 유명한 식당 방문 및 식음료 공부

- 지역 고유의 문화축제 참여

- 일본의 미식 지도 만들기

 

2018.03~ 2018.05月 오사카 ,고베

오사카에 정착하여 어학원에 등록한 후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본인 친구를 사귀어 보며 일본생활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워킹홀리데이 첫 정착지를 오사카로 정한 이유는 여행 때 미처 하지 못한 것들과 그때의 추억을 하나씩 회상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기 위함입니다. 벚꽃이 피는 봄날에는 오사카성에서 벚꽃 축제를 즐기며, 작년 여행 중 가장 즐거웠던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다시 방문할 계획입니다. 오사카에서 적응 후 고베를 갈 것입니다. 고베에서는 다양한 핸드드립 커피를 맛보며 오래되고 전통이 깊은 카페를 다니며 각각의 커피의 특징을 정리하여 미식지도에 기록할 것입니다. 또한 고베규도 맛보고 싶습니다.

 

2018.06~ 2018.07月 교토

상상 속의 일본의 모습과 가장 비슷했던 교토에서 전통적인 일본의 모습을 간직한 교토에서 기모노를 입고 후시미이나리 신사와 청수사에 들러 아름다운 20대의 한 날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일본의 전통 축제인 기온마츠리에 참여하여 일본의 전통 축제를 경험할 것입니다. 또한 한적한 교토의 우지에 들러 전통차를 경험할 것입니다.

 

2018.08 ~ 2018.11 도쿄

8월에는 거주지를 도쿄로 옮겨 도쿄에서 생활 할 예정입니다. 도쿄에서는 어느 때보다 바쁘게 지낼 것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자금 마련과, 회화 실력을 늘리고 싶습니다. 8월에는 나가오카 하나비 축제에 방문하여 아름다운 불꽃을 보고, 디즈니랜드에 방문할 것이며,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에 나온 소키소바, 나카야마에 방문하여 맛보고, 11월에는 신주쿠 축제를 방문하여 즐기고, 주변의 소도시도 여행할 것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도쿄인 만큼 3개월 동안 즐기고 경험한 것들을 짧은 영상으로 기록하여 오래오래 간직 하고 싶습니다.

 

2018.12~ 2019.03月 훗카이도

겨울이 시작되면 하얀 설원이 펼쳐진 훗카이도에서 겨울을 보낼 예정입니다. 바쁘게 지내온 지난날을 회상하며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러브레터의 촬영지에서 영화의 여운과 감동을 느끼고, 삿포로 축제에 방문하여 겨울을 만끽하고 싶습니다. 카페 키타코보에 들러 여러 종류의 핸드드립 커피를 맛보고, 각각의 맛과 특징을 정리하여 기록할 것입니다. 특히 맛있는 커피는 원두를 구매하여 한국에 가져갈 것입니다.

 

[ 1년을 보낸 후 ]

1년의 워킹홀리데이 후 저는 다양한 맛집과 카페, 찻집을 방문한 기록을 일본 미식(美食) 지도를 만들어 일본에 처음 방문하는 한국친구 및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나눌 것 이며, 일본에서의 아르바이트 활동,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활동을 통하여 향상된 일본어 실력을 JLPT N2시험을 통하여 입증 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하게 맛보고 즐긴 음식과 음료에 영감을 받아 작은 카페를 경영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년의 소중한 경험은 자립할 수 있는 능력과 무엇이든 해 낼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될 것입니다. 1년의 소중한 시간을 일본에서 경험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