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1사분기 합격자 (391) - 김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05.02|조회수435 목록 댓글 0

[이유서]


안녕하세요. 20181분기 워킹 홀리데이를 신청하게 된 김OO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직접 요리책을 보고 요리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저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요리를 해보기도 했습니다. 요리를 좋아해서 대학도 호텔조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열심히 일해왔기 때문에 저에게 휴식을 주기 위해서 친구들과 20161220176월에 일본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첫 해외여행이기 때문에 한국과 가까운 나라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가본 일본이라는 나라는 저의 많은 생각을 바뀌게 해주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사람들, 예의를 중시한 문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건축물, 도심 속에 스며든 옛 문화들 이 모든 것들이 저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일본에서 길을 잃고 헤매고 있을 때 먼저 다가와 준 일본인에게 큰 친절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타국에서 느끼는 두려움과 걱정은 어느새 설렘과 감동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알지 못한 일본의 명소, 문화, 역사, 먹거리를 몸소 눈으로 보고 체험 해보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2번의 일본여행으로는 아직까지 미처 보지도 먹어보지도 못한 요리들이 많습니다. 요리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처음 보는 요리들도 맛보고 그 요리에 담겨있는 역사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의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여행을 다니면서 축제를 본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축제도 한번 즐겨보고 느껴보고 싶습니다. 이번 워킹 홀리데이를 통해 일본의 명소, 맛집, 볼거리를 통해 저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1년 후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는 일본에서 배우고 느끼고 체험해본 것을 바탕으로 저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그 요리를 사람들에게 대접하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이 요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도 일본에서의 경험을 소개하면서 사람들이 한번쯤은 일본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게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짧은 여행으로는 채우지 못한 일본에 대한 갈망을 채울 수 있게 일본에 관해 많은 것을 느껴보고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계획서]


워킹홀리데이 목표

1.많은 일본인 친구 만들기

2.JLPT취득(N2이상)

3.여러 지역의 축제에 참가

4.유명한 맛집 또는 특색 있는 요리 먹기


계획

3~5월 오사카, 나가사키

오사카에 있는 어학원을 다니면서 일본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3월에 오사카성에서 개화한 벛꽃을 감상하고 싶습니다. 유명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도 가보고 텐진 마츠리도 즐기면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고 싶습니다. 나가사키에 있는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하우스텐보스에도 가보고 싶습니다.


6~8월 도쿄,오키나와

일본의 수도 도쿄에서는 먼저 디즈니랜드에 가서 디즈니성과 여러 공연도 보고 불꽃놀이를 감상하고 오다이바의 저녁야경을 감상하며 사진을 찍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아사쿠사 신사도 들려 나카미세라는 참배길도 걸어보고 참배도 해보고 싶습니다. 오키나와에서는 특색 있는 류큐왕국이라는 역사를 알아보고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싶습니다.


9~11월 후쿠오카, 교토

온천으로 유명한 후쿠오카에서 가을 단풍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온천을 즐기고 싶습니다. 그리고 긴린코 호수로 가서 호수 위에 비친 단풍과 가을의 경치를 같이 감상하고 싶습니다. 교토에서는 유명한 가을의 청수사를 갈 계획입니다. 붉게 물든 단풍잎과 거대한 전각의 조화를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교토에 유명한 규카츠도 꼭 먹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10월에 열리는 지다이 마츠리에도 참가할 예정입니다.


12~2월 삿포로, 홋카이도

홋카이도에 있는 작은 마을인 오타루에 가서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여러 명소들을 둘러보고 홋카이도 명물인 유바리멜론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저녁에는 오타루 운하의 야경을 보고 유명한 나이트크루즈를 타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세계 3대 야경 이라고 불리는 하코다테에서는 야경을 감상하며 선술집 거리인 다이몬요코쵸에서 다양한 먹기리를 즐기고 싶습니다. 마지막은 삿포로에 가서 2월초에 열리는 눈축제를 즐기고 싶습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라멘을 먹으러 스스키노 거리에 있는 라멘 골목으로 가서 여러 가지 라멘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