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1사분기 합격자 (399) - 장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05.25|조회수413 목록 댓글 0

[이유서]


안녕하세요. 2018 1분기 일본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한 장OO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교 진학때 성적 때문에 OO과를 선택했지만, 고등학교 때 교류하였던 일본 자매결연 학교의 친구들을 계기로 드라마, 영화, 만화 등 일본의 문화에 관심이 많아 제 2외국어도 일본어를 선택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아직 일본을 한 번도 가보지는 못하였지만 일본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일본 음식을 정말 좋아해서 한국에서 맛있다고 하는 유명한 일식 전문점을 찾아가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이제 저는 2018 2월에 대학을 졸업을 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아직 취업활동을 하기 전에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못해본 일들도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중에 어릴 적부터 가보고 싶었던 일본에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금 아니면 일본을 긴 시간 충분히 즐길 수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민을 하다가 일본에 살고 있는 주변 지인을 통해 일본 워킹홀리데이 제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늦기 전에 대학졸업과 동시에 일본에서의 생활을 꿈꾸던 것을 실행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곳에 가서 제가 좋아하는 여행과 음식들도 맘껏 경험하고 먹어보며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서 지금까지의 저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제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의 귀중한 경험은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와 생각이 더 깊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귀국 후 취업활동 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 도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계획서]


목표 : JLPT N2 이상의 자격증 취득하기

         일본인 친구 10명 이상 만들기

         내가 좋아하는 일본어 소설 번역 없이 읽기

         일본에서 먹을 수 있는 최대한의 식도락 여행


 2018.04~ 2018.6 도쿄 워킹홀리데이 시작

아직 일본이 처음인 저는 일단 워킹홀리데이 가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고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는 도쿄에서 지낼 것입니다. 그곳에서 쉐어하우스에서 지내면서 오전에는 일본어 독학, 오후에는 외국인 친구들과 도쿄 시내 구경과 먹어보고 싶었던 일본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식도락 여행 등을 하며 일본에서의 적응을 시작 할 것입니다.


2018.7~2018.10 오사카, 오키나와

일본에서의 여름 동안에는 오사카, 오키나와 등의 유명한 바닷가에서 여름 휴가도 보내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만났던 일본인 친구들이 살고 있는 지방으로 가서 그곳에서의 마을 축제를 경험 해보고 또 전통 음식들을 먹어볼 계획입니다.


2018.11~2019.2 홋카이도

일본에서의 겨울을 맘껏 느끼고 싶습니다. 일본어는 꾸준히 공부하며 때때로 일본 특유의 신비한 설경이나 눈 축제 등을 경험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겨울하면 생각나는 삿포로로 가고 러브레터의 촬영지인 오타루로 열차를 타고 가서 눈이 내리는 료칸에서 야외 온천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2019.2~2019.4 도쿄, 오사카


씨가 따뜻해지고 꽃이 피는 봄에는 친구들과 본격적으로 일본의 봄을 즐길 예정입니다. 도쿄, 오사카 근교에서 벚꽃놀이도 하고 그 동안 가보고 싶었던 디즈니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놀이공원도 가서 과거 제가 아르바이트했던 한국의 놀이공원과 다른 점은 무엇인지 비교하는 재미도 경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돌아가기 전 가족과 친구들의 선물을 준비하며 일본에서의 행복한 워킹홀리데이를 끝마치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