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2사분기 합격자 (420) - 이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07.19|조회수428 목록 댓글 0

이유서

 

관심의 시작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182분기 워킹 홀리데이를 신청 하는 이OO입니다. 저는 중학교 때 좋아하던 아이돌 그룹이 일본에 진출해, 발매한 일본 앨범을 듣고부터 일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노래 뿐 만 아니라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겨보았고, 일본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 고등학생시절 모두 제 2 외국어로 일본어를 선택하여 배우게 되었습니다.

 

일본워킹홀리데이를 선택한 이유

해외에 갈 기회가 많지 않던 저는 드디어, 작년 여름, 도쿄에 처음 가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던 아이돌의 무대였던 도쿄돔과, 애니메이션 속 장소를 찾아가기 위해 출발했던 여행은 추억을 쌓을 뿐만 아니라 신선한 자극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과 아이돌의 굿즈 디자인 뿐 만 아니라, 주택들과 지하철역 등의 건축디자인, 길거리의 포스터 등 그 안에서 느껴지는 일본의 문화와 정서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름다운 디자인들이 가득한 일본은 저에게 온통 흥미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느끼고 즐기기에는 무척 부족한 시간이었기 때문에, 일본에 더 오래 머물며 여행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고, 이렇게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게 일본 워킹홀리데이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일본의 계절별 다양한 문화를 더욱 더 많이 체험하고 싶습니다. 일본 전국을 여행하며 온 세상이 분홍색으로 물드는 벚꽃놀이,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마츠리, 바다와 함께하는 불꽃축제, 새하얀 눈과 아름다운 불빛이 함께하는 유키마츠리 등, 지역별 특유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축제들과 지역 특색을 살린 여러 제품들의 디자인을 경험하고 공부하여, 짧은 여행으로는 느낄 수 없는 소중한 일본의 1년을 만끽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일본을 다녀와서

1년간의 워킹홀리데이를 통한 소중한 경험을 가지고 한국으로 돌아와, 일본에서 얻을 수 있었던 다양한 영감을 담아 저만의 디자인으로 풀어내고자 합니다. 또한, 개인 포토폴리오사이트에 공유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일본에서의 경험이 바탕이 된 저의 작품들과, 동시에 일본의 매력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계획서

 

목표

일본 곳곳의 전시회 및 미술관, 디자인샵 등을 가보고 싶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축제를 참여하고 싶습니다.

일본인 친구를 사귀어 책상에 앉아있어서는 배울 수 없는 경어나 회화를 직접 익힐 것 입니다.

워킹홀리데이의 추억을 남길 월별 사진 엽서 제작할 것 입니다.

 

2018.06/07 <도쿄에서의 시작>

- 롯폰기힐즈의 모리 미술관’ & 오다이바의 도쿄 빅사이트미술관 다녀오기..

일본에서의 첫 시작은 도쿄에서, 아르바이트를 통해 여행 자금을 모으면서,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하라주쿠, 시부야, 신쿠주등을 돌아다니면서 젊은 일본인들의 패션들과 아이템 등을 구경하고, 구매하며 일본의 최신 트랜드를 함께 느끼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미다가와 불꽃놀이에서 여름날에 빠질 수 없는 유카타를 입고 하나비를 즐기려 합니다.

 

2018.07/08/09 <오키나와>
-
오키나와 현립 미술관 관람하기

푸른 바다와 대 자연이 있는 곳, 오키나와에서 여름을 보낼 예정입니다. 바다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선셋비치 등 여러 유명 해변들을 거닐어보고, 스노쿨링 및 해수욕을 즐기고 싶습니다. 또한, 오키나와의 주변 섬으로 다이빙 여행도 하고 싶습니다. 또한 오키나와 지역만의 류큐요리와 함께 시원한 오리온 맥주도 맛보려고 합니다.

 

2018.10/11/12 <오사카, 교토>

- 오사카 시립 미술관, 이 시기에 오사카에서 하는 전시 관람 하기

교토는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에 좋은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문화와 관습을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본 전통 문화재를 견학하고자 합니다.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를 입고, 교토의 후시미이나리신사, 금각사 등을 방문해 일본의 전통 건축과 정원 양식을 느껴볼 것입니다. 또한 오사카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서 정말 먹거리가 많다고 하여 음식체험도 많이 해보려고 합니다. 오사카의 번화가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난바에서 쇼핑과 먹거리를 즐길 것입니다.

 

2019.01/02 <홋카이도>
-
세계최대 유화가 있다는디마시오 미술관 방문

바다마저 새하얗게 뒤덮을 정도로 아름다운 겨울의 홋카이도는 늘 가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키마츠리와,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시레토코 유빙워크등 홋카이도만의 특별한 겨울을 직접 느끼고 싶습니다. 동시에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료칸 여행을 하며, 새해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여행 하며 사귄 친구가 많이 생긴다면, 꼭 직접 제작한 연하장과 사진엽서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2019.03/04/05 <1년 후의 도쿄>       

- 2019년 디자인 페스타 참관 및 페스타 갤러리 관람

한층 다양해지고 성숙해진 시야로 도쿄의 모습을 느껴보고자 합니다. 1년전에는 일본의 현대 트렌드를 느끼며 도쿄에 머물렀다면, 현대 트렌드와 장인이 함께 어울려있는 오카치마치의 2K540 디자인거리에서 공방, 갤러리를 구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하다면, 제품 제작 워크숍을 참여하여 장인들과 오랜 시간 쌓아온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그리고, <도쿄 고양이 골목 산책>이라는 책을 참고하여 도쿄의 골목과 주택가 까지 구석구석을 느끼며, 여유롭게 일본의 1년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1년간 동안의 일본 여행이 나를 얼마나 어떻게 성장시켰는지에 대해, 일본에서의 순간순간을 사진으로 영원한 추억이 되도록 남기고, 그동한 디자인한 작업물과 함께 개인 포토폴리오에 게시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