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3사분기 합격자 (445) - 이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09.17|조회수520 목록 댓글 0

[이유서]

안녕하세요. 일본을 사랑하며 일본문화에 관심이 많은 워킹홀리데이 지원자 이OO라고 합니다.

 

* 일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처음 일본에 빠지게 된 건 초등학생 시절부터였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과 일본 게임, 만화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일본의 문화와 일본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가게에 가면 일본에서 생산된 제품들을 눈여겨보게 되었습니다. 점차 한국어로 번역되어 나오는 일본 만화책과 게임뿐만 아니라 일본어로 된 게임과 만화책 등을 찾아보며 구매하여 모으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일본인들과 대화하고 싶고 일상생활에 쓰이는 회화체를 알고 싶어 일본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트위터를 찾아보다 우연히 일본 케이크와 빵을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 중인 케이크와 빵과는 디자인이 전혀 다르고 굉장히 예쁘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일본의 케이크와 빵의 세계에 빠져들어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일본의 케이크와 빵의 기술을 배워 우리나라에서도 같은 맛의 제품을 제작하고 싶어졌습니다.

 

* 첫 일본여행

첫 일본여행은 오사카로 가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가자마자 편의점에 있는 빵과 케이크를 먹었는데 그때 당시 오사카에서 처음 맛  본 케이크와 빵의 맛을 저는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제품임에 불과하고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빵과 케이크하고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그 부드럽고 우리나라의 유제품과 확연히 다른 그 맛을 아직도 생생해 기억납니다. 그러면서 여행을 통해 편의점이 아닌 개인 케이크 점과 빵집을 다니면서 케이크와 빵을 먹어보고 확실히 우리나라하고는 다른 맛과 풍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재료를 사용하여 어떤 기술을 이용해 이런 맛있는 케이크와 빵을 만든 것인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일본에 있는 제과제빵 학교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일본어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 워킹홀리데이를 통하여 하고자 하는 목표

이번 워킹 홀리데이를 통하여 일본의 전통적인 빵집과 케이크 점 그리고 화과자 쪽의 가게를 방문하고 직접 일해보며 경험을 쌓고 자신만의 레시피북을 제작하여 빵만이 아닌 화과자와 빵의 기술을 섞어서 만든 레시피 등을 제작하고 일본의 기술과 우리나라의 제과제빵의 기술과의 차이점과 재료에 대해 이해하여 우리나라의 제과제빵 업계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 기술을 알리는 것이 현재 저의 목표로 자리 잡았습니다.




[계획서]

<목표>

일주일에 최소 두 번 빵집과 케이크 집 방문하기

한 달에 한 번씩 서점을 방문하여 새로 생긴 가게와 추천하는 가게를 체크하고 방문하기

관광지가 아닌 오랜 역사를 가진 가게들을 방문해보기

가게에서 직접 먹어본 케이크와 빵을 노트에 적어서 내용물과 재료를 유추하고 자신만의 체험 노트 제작하기

하나미와 여름 축제(마쯔리)를 체험하기

한 달에 한번은 일본영화를 접하면서 일본어 실력이 향상되도록 하기

 

<2018. 04 ~ 07>

* 빵집 알바 : 동경제과학교를 다니면서 일해보고 싶었던 빵집 알바를 시작하여 일본의 빵과 한국의 빵의 차이점과 어떤 맛을 선호하고 있는지 선호도 조사를 해보고 싶다.

* 서점 방문하기 : 서점을 방문하여 평소에 보고 싶었던 제과제빵 책과 이론 책들을 구매하고 여러 지역에서 추천하는 빵집과 케이크 집을 체크하여 가까운 곳은 평일에 먼 곳은 주말에 가보고 싶다.

 

<2018. 05 ~ 06>

* 오사카와 고베 : 골든위크를 이용하여 오사카와 고베 쪽으로 이동하여 오사카와 고베의 빵과 케이크를 먹어보고 도쿄의 빵과 케이크하고 어떤 것이 다르며 어떤 제품이 많이 생산되는지를 보고 싶다.

* 특산품 구매 : 고베에 위치한 목장을 방문하여 고베에서 인기 있는 유제품을 직접 사고 맛보며 한국의 유제품과 무엇이 다르며 어떤 식으로 제작되는지를 알아보고 싶다.

* 아리마 온천 : 일본의 3대 온천중 하나인 아리마 온천을 접해보면서 여관의 전통적인 일본의 음식들과 온천을 이용해보고 싶다.

* 교토와 나라 : 교토와 나라의 경우 아직까지 가본 적이 없기에 골든위크의 긴 기간을 이용하여 교토와 나라에도 가보며 일본의 성과 신사 등을 가보고 싶다.

 

< 2018. 06~ 08>

* 마쯔리와 하나비 : 일본의 문화이며 여름 축제와 불꽃놀이를 경험하고 유카타를 입으면서 축제 음식들과 문화를 즐겨보고 싶습니다.

* 나가시소멘 : 이 시기에 먹어볼 수 있다는 나가시소멘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 201809~ 12>

* 삿포로, 오키나와 : 겨울이 아니면 볼 수 없다는 삿포로의 눈축제와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가기 힘들다 하는 오키나와를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 스키와 노천온천 : 삿포로를 방문하여 인공눈이 아닌 천연 눈으로 제작된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보고 눈 풍경을 보면서 노천온천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 오키나와 : 오키나와에 위치한 여러 맛있는 음식들을 접해보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