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09년 2사분기 합격자 ⑮ - 송OO 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09.06.25|조회수1,309 목록 댓글 0

2009년 2사분기 합격자 ⑮ - 송OO 회원

 

기본정보 : 1986년생 / 대학재학중

 

 

--- 워킹홀리데이 이유서 ---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대학교 ○○과에 재학중인 송○○이라고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일본의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일본에도 흥미가 생겼고,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회화 실력을 키우기 위해 일본 음악을 듣기도 하고,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을 보기도 하는 사이에, 단순히 일본어 뿐만이 아닌,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해 점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일본이라는 나라를 직접 체험해 보고 싶어진 저는, 일본 동경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어디를 가도 친절하게 웃어주는 사람들이랑, 편안함을 주는 도심 한복판에 있는 공원, 그리고 어느 동네에 가더라도 전통을 지키면서, 마을 사람들의 의지가 되어주는 신사 등, 일본의 모든 것이 저에게는 충격적이고, 매우 즐거운 나날이었습니다.

 

    또 남에게 되도록 폐를 끼치지 않으려는 일본인의 마음 씀씀이와 손님에게 늘 미소로 대하는, 친절한 서비스 정신은 어느 나라와 견주어도 세계 최고임에 틀림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에 돌아가면,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한번 더, 일본에 오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봉사활동을 통해서 많은 일본인 친구들도 사귀고, 서로의 나라에 대해 가르쳐 주기도 하고, 주말에는 함께 여행도 하면서 여러 가지를 체험해 보고, 지금까지 몰랐던 일본의 구석구석 까지 기억 속에 잘 새겨 넣고 싶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은 저에게 있어서 일본의 문화를 알아보는 것과 동시에, 한국에 대해서도 알려줄 수 있는 일생에 한번 밖에 없는 찬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 워킹홀리데이 계획서 ---

 

    목적이 있는 만큼, 충실히 1년을 보내기 위해서, 우선은 어학연수를 3개월 정도 할 예정입니다. 일본어 학교에 다니면서 매일 공부를 빠짐없이 하고,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것도 많다고 생각하므로 일본의 친구와의 교류도 많이 가지고 싶습니다. 아르바이트도 할 예정입니다만, 돈 보다도 중요한 것은 사람과의 관계나, 경험이라고 생각하므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어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면, 일본 전국을 여행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는 잡지를 통해서 밖에 볼 수 없는 것을 직접 보고 싶고, 자원봉사 활동을 하면서, 나의 인생에 있어서, 저 자신을 위해서 투자할 수 있는 것 같은 1년을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매달의 계획을 빈틈없이 세우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쿄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낀 후, 홋카이도에도 발을 넓혀보고 싶습니다. 온 세계를 보고 돌아다닐 수는 없지만, 서로 비슷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오키나와에도 가 보고 싶습니다. 홋카이도와는 전혀 다른 오키나와 여행은, 정말로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의 워킹홀리데이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꼭 저에게 기회를 주십시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