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09년 2사분기 합격자 ⑯ - 신OO 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09.06.26|조회수1,143 목록 댓글 0

2009년 2사분기 합격자 ⑯ - 신OO 회원

 

기본정보 : 1983년생 / 대졸

 

 

워킹홀리데이 이유서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대학을 졸업한 신○○ 라고 합니다. 원래 한국인은 어릴 때부터 다양한 환경 요인에 의해 일본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도 그런 선입관으로부터 결코 무관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만, 고등학생 때, 우연히 접한 일본의 문화를 통해서 그 때까지 제가 알고 있었던 것만이 일본의 전부는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때 부터 시작된 일본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드라마와 영화를 본다든가 노래를 듣는 등의 일본의 대중적인 문화에 대한 관심에서 더욱 발전해서, 역사, 경제, 정치등에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지금은 그 관심이 애정이 되어버렸습니다.

 

 몇년간, 일본을 접하면서” 일본은 OO다”이라고 하는 것 처럼 보이게 혼자 정의해버리고, 일본의 이미지를 단정 지어 버리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혼자 상상하고, 멋대로 상상한 일본이 아난, 저의 두 발로 일본을 돌아다니면서 지금까지 제나름대로 생각해 온 것이 옳았는지 확인 해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처럼 일본을 배척하는 것 보다는, 일본의 장점은 받아들이고, 단점에서는 개선점을 찾으면서 저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게다가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지리적으로 일본과 굉장하게 가까운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일본인의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일본에서 돌아오면 일본에서 배운 서비스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계획서

 

 저에게 비자를 허가해 주시면, 될 수 있는한 빨리 출국하고 싶습니다. 늦어도 7월에는 일본에 갈 생각입니다. 일본에 도착하면, 우선은 어학연수를 3개월 정도 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일본어 학교에 다녀서, 매일 공부를 빠짐없이 할 계획 입니다. 그리고 책만으로는 배울 수 없는 것도 있기 때문에, 일본인 친구와 교류하는 것을 우선하고 싶습니다. 아르바이트도 할 예정입니다만, 돈보다도 중요한 것은 사람과의 관계와 경험이라고 생각하므로, 많은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어 문제가 어느정도해결되면, 일본 전국을 다녀 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는 잡지를 통해서 밖에 볼 수 없었던 것들을 직접 보고 싶고, 자원봉사 활동 등을 하면서, 진짜 제 인생에 있어서, 나자신을 위해서 투자할 수 있는 1년을 보내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매달의 계획을 빈틈없이 세우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쿄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낀 후, 홋카이도에도 발을 넓히고 싶습니다. 일본 전국을 돌아 볼 수는 없습니다만, 서로 비슷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오키나와에도 가 보고 싶습니다. 홋카이도와는 전혀 다른 오키나와 여행은, 정말로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의 워킹홀리데이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 가장 이상적인 기회에 될것이라 생각하므로 부디 저에게 기회를 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