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18년 3사분기 합격자 (479) - 문OO회원

작성자동유모닷컴|작성시간18.12.14|조회수480 목록 댓글 0

[이유서]

 

안녕하세요. 저는 18년도 3분기 워킹홀리데이에 지원한 문OO이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아 파리로 유학을 가게 되어 타지에서 6년이란 시간을 보내게 되며 여러 해외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고 그 덕에 다양한 문화에 더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고등학생때 제 2외국어로 배웠던 일본어, 그리고 일본영화와 애니메이션 ,음악에 관심이 많았었기에 일본인 친구들과도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었고, 한 일본인 친구의 권유로 2주동안 도쿄에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본 도쿄는 이전에 한국과 크게 다를것 없을 것이란 제 생각을 완전히 뒤집어 놓았고, 단번에 그 매력에 빠져 들게 되었습니다.

특히 사람들의 차림새라던가 거리의 장식들, 그리고 거리 문화가 파리에서 있었을때와는 또 다른 문화를 보게 되었고, 일본에서 꼭 한번 생활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일본 애니메이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았었기에 언어 또한 빨리 늘릴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도 갖게 되었습니다.

1년이란 짧고도 긴 기간 동안 한국에서 느낄 수 없는 이러한 문화를 배우고 돌아오고 싶습니다. 각 지역 구석구석을 여행하며많은 일본 친구들을 사귀어 그들의 생활을 보고, 듣고, 함께 겪어보며 또 한편으로는 우리의 문화도 같이 나누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이 될 것입니다. 타지에서 생활을 하는 것이 처음에는 분명 쉽지 않겠지만, 이러한 경험들로 저 또한 크게 성장하여 돌아오고 싶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마친뒤에는 한국에 돌아와서 JLPT자격증을 취득하고 늘어난 일본어 실력과 일본에서의 문화 체험을 바탕으로 일본과 한국을 베이스로 한 의류사업의 발판으로 삼고 싶습니다.

 

 [계획서]

 

- 생활 회화가 가능한 수준의 일본어 학습.

- 일본인 친구들과 작업.

- 일본의 문화 유적지 탐방

- 하라주쿠에서 스트릿사진 찍기

- 일본 구석구석 여행하기 

- 계절마다 열리는 축제 즐기기

  

10-12

어학원을 다니며 일본어 기초를 좀 더 단단하게 다지고, 또 일본에서의 적응을 하는 시간을 가질것 입니다.

또 틈틈히 일본의 축제나 공연들을 다니며 문화를 체험하고 사람들과 교류할 것 입니다. 하라주쿠, 시부야 등을 돌아다니며 일본인들의 스트릿 스타일을 스크랩하고 제 스타일로 다시 재해석 해보고 싶습니다.

 

1-3월 삿포로

눈 축제로 유명한 삿포로와 러브레터 촬영지 오타루는 일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눈의 도시인 만큼 일본의 겨울을 체험해보고 많은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싶고, 거기에서 받을 영감을 스케치로 담아 옷으로 표현해보고 싶습니다.

또 겨울 온천욕을 느껴 보고 싶습니다.

 

4-6

일본의 빈티지 샵들과 오래된 의상점들의 작업실을 돌아다녀 보고 싶습니다.

도쿄 근방의 작은 옷가게들과 명소 들리기, 음악 축제 즐기기, 도쿄의 풍경 사진 작업도 할 것 입니다. 5월에는 일본의 3대 마쯔리 중

하나라는 ‘칸다 마쯔리’ 에 꼭 가서 축제를 즐길 예정입니다.

 

7-9월 오사카

오사카로 넘어가서 도쿄와는 다른 지역특색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오사카 사람들과 대화도 해보며 오사카의 관광 명소 및 지역 문화를 체험 해보고 싶습니다. 오사카성, 도톤보리, 카이유칸,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의 유명 관광지를 구경하고, 오사카에 있는 일본 브랜드샵들을 방문하려고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