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4년 1사 분기 합격 김OO회원님

작성자동유모강남본사|작성시간24.04.05|조회수125 목록 댓글 0

 

 

2024년 1사분기 합격자 – 김OO회원

 

기본정보 1998년생 /대졸

 

 

[ 이유서 ]

 

 

   저는 고등학생 때 그다지 공부를 잘 하진 못했지만 다른 과목에 비해, 특히 일본어과목은 자신이 있었습니다. 언제나 선생님께 칭찬을 받았기에 일본어의 수업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아마, 그 때부터였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일본을 꿈꾼 것은. . . 또, 제가 일본을 동경하게 된 계기는 이와이(岩井) 순지(俊二) 감독의 영화 “러브 레터”를 보고나서입니다. 눈이 그다지 내리지 않는 곳에 살고 있는 저는 영화에서 보여지는 아름다운 영상과 풍경이 정말로 꿈같이 느껴져서, 꼭 한번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저는 평소, 방송과 사진에 관심이 많아 대학도 영상학과에 진학하여 사진을 전공했습니다. 공부하면서 “카메노코타와시” 와 “마에다신조”라고 하는 작가를 알게 되고, 그들의 사진세계와 예술혼, 작가정신 등을 동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멋있는 사진의 배경이 된 곳을 나도 직접 여행하면서 느껴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일본이라고 하는 나라를 선택해서 일본워킹홀리데이비자를 신청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제가 존경해서 꿈꿔 온 아티스트들의 흔적을 여행하면서 사진으로 밖에 볼수 없었던 안타까움을 해소하고 싶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조금씩 잊혀졌던, 그러나, 결단코 한 순간도 잊을 수 없었던 나의 꿈과 열정을 되찾고 싶습니다. 워킹이 끝난 1년 후, 한국에 돌아왔을 때는 더욱 멋있는 사회인이 되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저의 희망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계획서 ]

 

7월∼11월 오사카여행

*사촌언니 집에서 생활하면서 일본 생활에 적응한다.  

*오사카출신의 “키메노코타와시”라는 사진작가의 자료를 조사하고 발자취를 찾아본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가서 영상이 사람들에게 주는 굉장한 힘을 직접 느낀다.

*오사카성(大阪城)에 가서 우리나라의 유적과 비교하면서 일본의 역사를 연구.

*사촌언니와 온천여행

*우메다 스카이 빌딩의 전망대에서 오사카의 야경을 느낀다.

*오사카의 금각사, 아라시야마에게 가서 낭만열차를 탄다.

*오사카의 특산물인 타코야키, 텟치리 등을 맛본다.

 

 

12월∼3월 홋카이도 여행

*홋카이도에 가서 혼자만의 여행을 즐긴다.

*영화 “러브 레터”의 촬영지인 오타루(小樽)에 가서 촬영 장소를 둘러본다

*사진작가 “마에다신조”가 반해서 살았다고 하는 비에이(美瑛)에 가서 그의 사진관을 방문한다.

*세계 3대 야경중에 하나라고 일컬어지는 하코다테(函館)에 가서 야경도 보고 거기에서 신년 일출을 보면서 소원을 빈다.

*삿포로의 눈 축제에 참가한다.

*삿포로의 3대 명물인 라면, 맥주, 유제품을 먹어 본다.

 

 

4월∼6월

*언니와 함께 하는 도쿄여행.

*어려서부터 꿈꿔왔던 디즈니랜드에 가서 즐겁게 논다.

*오다이바에 가고, 내 눈으로 직접 레인보우브릿지를 본다.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을 읽으면서 한번 가 보고 싶었던 도쿄타워에 간다.

*신주쿠, 하라쥬쿠 등 젊은이들의 거리에 가서 쇼핑과 코스프레(costume play)에 참가.

*연극, 영화, 콘서트 등 문화생활을 즐긴다.

*스시, 파르페, 일본식 지지미등 일본의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