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부터 시드 4억 정도로 시작했는데
샌디스크 하나만으로도 시드 이상 넘겼네요
수익화 시키고나니
일본 생활 현타가 오면서 또 한마디 거들먹거리게 되는데 제가 이렇게 될줄 누가 알았을까요?
전 도쿄에서 미대 나왔고 일반 기업에 들어간 사람입니다
오타쿠들 넘치는 일본에서 이 분야에서
외국인이고 완전히 좁밥이였다는 겁니다
제가 조용히 사회생활 했으면
재산증식 불가능했을 겁니다
대기업 이라고는 해도 제 나잇대 추정연봉
600~700만대에서 멈춘 상태로 쭉 갔을텐데
어쨌든 결과는 파이어 할 수준까지는 치고 올라와서 거들먹 거리게 되네요
제가 일본 온다했을때
미친놈,쪽바리,친일파 같은 비난도 있었고
주식할때도 도박,투기꾼 말 많았습니다
요즘은 일본 온다하면 부럽다 어쩌고 하죠
사실상 경쟁력이 없어진 겁니다
미지의 세계일수록 부정하고 겁내고 피하죠
주식도 일본도 그렇습니다
서울 최상급지 출신입니다
한반에 반은 인서울 하는 학교였는데
도피 루트가 미국 전문대 갔다가
주립대 편입인데
일본 미대를 온다하니 그런소리 나온거죠
뭐 그때는 사회 분위기가 그랬다치고
결과는 제가 승리자네요?
그러니 거들먹권 주세요
오늘 회사에서 대놓고 축구보고 있으니
일본애들이 눈빛 슬쩍 보내고 지나가는데
어 니생각이 맞아 하고 끄덕끄덕 해줬네요
40~50대 분들 중 일본 공학계열
대학 졸업 후 기술직으로 메이커 간 분들
그리고 IT엔지니어로 일본에 오신
10~20년차 되신 여러분들
파도 잘 타고 오셔서 꿀 빠시고
일정 소득범위 넘기신 분들은 일본에서
영주 하셔도 좋다고 봅니다
근데 지금 일본에 오시려는 20~30대 분들은 잘 생각해보셔야 됩니다
일본은 내려가는 나라입니다
그동안은 인구빨로 내수 체인 돌리면서 수출해서 세계 각국에 투자 유치 후 이익 구간을 만들었지만 앞으로는 한국이 더 앞지르고 인구대비 생활수준도 훨씬 높아질 겁니다
벌써 그렇습니다
일본에서 회사에 입사하는 한국 분들은
머리 나쁜분들은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데
중졸 고졸 지잡 전문대 방통대 나온
소위말해 양아치들이 결혼비자로 들어와서
노동집약적 산업에 취업하는 경우는
지팔지꼰 이긴한데 마음대로 하시면 되고요
일반적인 분이 지금 일본에 오셔서
0부터 새로운 시작은
난이도가 너무 높고 가성비가
너무 떨어지는 시장에 뛰어드는 겁니다
명심하세요
일본 좋아하시는 분들은 돈 버셔서 분기별로
여행 오세요
정석루트로 일본에서 영주권 취득한사람 중에도 기껏 한다는 생각이 영주권 취득하면
비자 문제 없으니 사업해야지 장사해야지
아니 왜 영주권 취득할때까지 존버 해놓고
나락을 가려고 하나 싶더라고요
예전 자본금 500만엔 통장에 꼽아두면
비자 나올 시기에 해보지 그랬냐 물어보면
아니 영주권 있으면 망해도 귀국 안해도 되서
그렇다는 생각 없는 사람도 많은게
일본에서 오래 지내다보면 사고가 굳습니다
무자본으로 개인사업 한다는 사람들
말들어보면 온라인으로 물건판매 구매대행
아마존 라쿠텐 셀러어쩌고 하는데
ㅂsin
지금 일본에서 나가려는 외국인들이
많은데 기회일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의 일본은 저희 윗 세대가 예전에 경험하였듯 값싼 나라 인력들이 일본 시장을 채워갈 전망인데
노동집약적 산업부터 채우고 올라오는 구조로 바뀌게 될 겁니다
반대로 부의 흐름은 재벌 중국인의
일본 이주로 시장 자체가 완전히 바뀔겁니다
그래도 난 일본에서 비벼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일본에서만 할 수 있는
대학 공부나 대학원 혹은 저처럼
순수 예술을 공부하고 바로 떠나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몬몬잉 작성시간 26.06.12 축핟릡니다
-
작성자따뜻한하루 작성시간 26.06.12 인증 못하면 뭔지 아시죠?
헛소리 하시는거에요
전 50억 있습니다
라듯이..
"일본 오는 거 아무 소용없습니다" 해봤자죠 -
작성자러브앤팝 작성시간 26.06.13 정신이 오락가락 하는 사람 같네. 같은 내용 글을 계속 올리는거보면 정상은 아닌듯
-
작성자놀농 작성시간 26.06.16 그냥 이상한사람이네 2017년 시드머니가 4억인데 ㅋㅋ 겁나웃긴게 1월에 로켓나우 초대하는거 올려놓고 주식으로 연봉을벌어요..? 엄청나신분이시네요
-
작성자쇼우쿤 작성시간 26.06.18 재미있으신분이네요 ㅋㅋ 맞는말도 많음^^ 전 일본온지 23년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