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자기를 아프게 하지 말아요

작성자사랑의 향기.|작성시간26.06.17|조회수40 목록 댓글 11

    스스로 자기를 아프게 하지 말아요...📚🌼 모두가 지난 일이지요. 다시 생각해 보면 아무 것도 아니었지요. 아무런 일도 없었던 것처럼 잊어버려요.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지요. 나 혼자만이 겪는 고통은 아닌 것이지요. 주위를 돌아보면 나보다 더 더한 고통도 있는 거지요. 하지만 모두가 극복하려 했고 그것을 이겨내려고 노력했던 것처럼 스스로 해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세요. 자꾸 걸어왔던 슬픔의 길로 되돌아가려 하지 말아요. 앞으로 가야 할 삶의 길에도 슬픔의 시련은 있을 테니 지금의 고통으로 스스로를 성숙하고 강하게 하는 계기로 삼아요. 힘들고 아픈 이야기만을 쓰려 하지 말아요. 복잡한 생각은 파고들수록 다른 비극을 꾸며 내니까요. 향을 피우고 고요한 음악을 벗삼아 생각을 정리해요. 세상사 모두가 꿈일 뿐이지요. 꿈 속의 주인공 역시 나인 것인데 무엇을 위해 자기 스스로를 아프게 하나요. 지금은 당장 힘들겠지만 그것도 잠시뿐이지요. 자기를 위해 밝은 햇살로 고개를 돌려요. 꿈에서 깨어나면 또 다른 내일이 맑게 개어 있을 테니까요. - 글 / 원성 스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사랑의 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사랑의 향기.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사춘당 | 작성시간 26.06.17 스스로 자기를 아프게 하지 말아요
    지나고 보면 어리석고 헛된 생각이 됩니다
    누구나 인간의 삶에는 고통이 따르고
    아픔이 있습니다
    그 고통과 아픔을 한시라도 빨리 잊는게
    내 마음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입니다
    우리 삶은 꿈을 꾸며 살아가는 삶입니다
    꿈속에서 깨어나면 내 삶은
    달라질 것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사랑의 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네...사춘당님 잘 알겠습니다
    오늘도 잘 들어 담아야할
    좋은 말씀 주심에 감사히 담아 봅니다

    사춘당님
    오훗길 시원하게 보내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소산(小山) | 작성시간 26.06.17 스님 말씀이 부처님 말씀이네요

    이 글에 무어라고 다른 이야기를
    더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군요

    잘 안되기는 하겠지만
    그렇게 수행자 처럼 살아가면 좋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사랑의 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이렇게 원성스님 의 좋은 말씀 글에서
    소산님의 뵈니
    저는 그저 좋기만 합니다^^

    소산님 건강하게 계시다가
    또 뵙겠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