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 문에는 늘
기대지 마시오 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다
전철 문에 기대 있다가
문이 열리면
선로 밖으로 떨어져
다칠 수도 있고
무게를 실어 기대면 문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사람 사이 관계도 마찬가지다
주변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의지하려 들면
서로 힘들어지고 언젠가는
상처 입게 된다
기대지 말자
손잡이를 꼭 잡고 버티자
내 삶의 무게는
내가 감당해야 한다
. ----- 하다 지음-----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서로 기대다 보면
지나친 관계에 상처를 입고 마음 아파할
때도 많이 들 있지요
내 삶의 주인이 되어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비도 안 오고 날씨만 덥고
정말 힘든 요즈음 입니다
날씨는 덥지만 좋은 일만 가득한
그런 시간 되세요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노을풍경1님 -
작성자사춘당 작성시간 26.06.19 기대다 떨어지는 것보다
사전에 내 홀로 서 있는 것이
훨씬 낫겠다 생각이 드네 -
답댓글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홀로서 는 모습은 너무 당당하고
멋 있어 보이지요
기대며 사는 것 보다는 내 삶에
내가 주인이 되어야 겠지요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건강 챙기세요
사춘당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