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가장 소중한 때

작성자사랑의 향기.|작성시간26.06.22|조회수40 목록 댓글 7
    삶에 가장 소중한 때 .....💛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노라면 힘들 때가 있으면 편안할 때도 있고 울고 싶은 날이 있으면 웃을 날도 있고 궁핍할 때가 있으면 넉넉할 때도 있어 그렇게 삽니다. 젊은 시절에는 자식을 키우느라 많이 힘이 들었어도 자식들이 다 커서 각자 제 몫을 하는 지금에는 힘들었던 그때가 왠지 좋은 때같고 한창 일할 때에는 몇 달 푹 쉬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부르는 이 없고 찾는 이 없는 날이 오면 그때가 제일 좋은 시절이었다고 생각한답니다. 우리네 살아가는 모습 중에서 힘들 때와 궁핍할 때가 어려운 시절 같지만 그래도 참고 삶을 더 사노라면 그때의 힘듦과 눈물이 오늘의 편안함이고 그때의 열심과 아낌이 오늘의 넉넉함이 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힘들고 어렵다고 다 버리고 살 수 없고 편안하고 넉넉하다고 다 혼자 가질 수 없는 것은 우리네 사는 것이 혼자만 사는 것이 아니고 나를 사랑하고 나도 사랑하는 이들이 있어 서로 소중한 시절을 가꾸며 함께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 오광수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맘 짱 | 작성시간 26.06.22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사랑의 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노을풍경1 | 작성시간 26.06.22 힘들게 살아온 젊은 날들였지만
    돌아보니 그 시간들이 열정으로 가득했던 시간들였기에
    지금 돌아 볼 수 있는 시간들이 아닌가 합니다
    행복과 고통속에 꽃 피워 가는 인생길이 되겠지요

    사랑의 향기님 새로운 한주도 더욱 행복하신 나날들이 되십시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사랑의 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살아가면서 모든 날들이 다
    소중하지요.
    지나고 나면 그때 그때가
    좋았던 것 같게 기억되니.....^^

    그런데요
    그때로 돌아 가라면 그러기는 싫으니
    그래도 아마 그때보다 지금이 좋은것 같아요

    빛처럼 빠르게 지나가는 세월 속에서
    그때의 젊음보다
    지금에 삶이 더 소중한것 같으니까요

    풍경시인님 시작된 한주
    부디 건강하시고요 활기차게 보내세요
  • 작성자사랑의 향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