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란 / 이미희

작성자중후한 외출|작성시간26.06.19|조회수16 목록 댓글 5
말이란......이미희.


말이란

남의 결점을 드러내는 것은
나의 결점을 드러내는 거와
같음이라

내가 잘랐으되
남이 알아주지 아니하니
휴지 조각만도 못함이라

남의 아픈 곳을 꺼내어
슬픔이 된다면

그 또한 내 가슴에
비수를 꽂는 거와 다를 수
없음아라

말이란 아낄수록
나 자신의 질 좋은 양분의
거름이 되리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이젠
    말 하기 전에 침묵 하는 법을
    마음에담아야겠읍니다
  • 답댓글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사춘당 | 작성시간 26.06.19 말을 함부로 하지 말자
    남의 흉이 바로 나의 흉이 되고
    내 말이 많으면 나에게 그 활살이 돌아온다
  • 답댓글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제일 조심 해야 할 것이 말 인듯합니다
    침묵하며 마음에 담고 살아야 겠습니다
    사춘당님
  • 답댓글 작성자중후한 외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중후한 외출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