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IB PBL 걸어서 떠나는 여행

작성자행복나래 허진희|작성시간26.06.12|조회수45 목록 댓글 2

[여행하면 생각나는 것]에 대해

모둠별로 토의 후

생각을 적었어요!

 

 

[걸어서 여행 갈 때 무엇이 필요할까?]

여행에을 갈 때 무엇이 필요한지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하며 나눈 후

포스트잇으로 마인드맵 자료에 붙였어요!💡

 

 

 

[도보여행 주제가 만들기]

주제가<솜사탕>에 배운 후 

노래의 가사 한줄 당 한 모둠씩 바꾸어 보았어요!

모둠끼리 바꾼 가사로 노래를 불러보고 

도보여행 갈 때  주제가로 부르기로 약속했어요!

 

 

 

[걸어서 떠나는 여행]

우리 지역의 도보여행 코스를 발견하고

도보여행을 떠나보았어요!

 

부산 지역안에 다양한 장소의 의견이 나왔지만

이동시간과 거리 등을 생각해서

가까운 신호동에 가기로 했어요!

 

가기 전 도보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이야기 나눈 후

지켜야 약속을 정해 보았어요!

 

 

 

도보여행 당일

아이들 스스로 챙겨온 준비물로

도보여행 갈 준비를 했어요!

선크림도 바르고

모자도 쓰고

물도 마시고 

챙겨온 준비물들도 한번 더 점검해보았답니다^^

 

 

 

 

모둠별로 어린이 카메라를 제공했어요!

도보여행을 하며 아이들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었답니다^^

우리 아이들의 시선 한번 볼까요~?😎

풍경, 친구들의 모습 등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어서
사진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아이들의 시선

 

 아이들과 우리 지역의 여행지를 알아보고
도보여행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내어
즐겁게 여행 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도보여행을 계획하고
직접 준비물도 챙기고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해보며
여행 후 성취감도 느끼고
더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밝은누리 정인우 금빛초원 정아영 | 작성시간 26.06.12 세상에~~~~^^ 아이들이 함께 토론하고 또 실천하는 모습이 너무 이쁘고 사랑스럽네요~~해인아 예쁜 사진 찍어줘서 고마워🥰
  • 작성자행복나래반 박유현 | 작성시간 26.06.24 선생님 아이들 사진 이쁘게 찍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