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주지회소식

20260516 제주책축제 후기

작성자강향혜|작성시간26.06.16|조회수30 목록 댓글 4

- 일시 및 장소 : 5/16 () 10~ 17, 수운근린공원

- 참석 : 류건영, 이유진, 이정화, 정진영, 홍희경(교육부)

            김명희, 유진, 정우리(문화부)

            강향혜, 고보경, 김희열, 박우진, 부승희, 현미경, 황유주(정책부)

            김여름 (신입모둠) ....총 16명

 

- 전시체험부스 참가 신청 및 도서관측 운영지원 협의 : 문수영

- 강사 황유주(주강사), 강향혜(보조강사)

- 지회행사 홍보(인스타)& 활동가 모집 & 행사전날 운영위 독려 이벤트: 최수정

- 신청인원 파악 및 조별 배정표 작성 : 강향혜

 

 

- 사전 준비 회의 : 5/11 () 1630~ 1930분,  강향혜, 유 진, 정진영, 황유주 (4) 참석

- 사전 준비 작업 : 5/15 () 12~ 19시 지회사무실, 강향혜, 현은주, 홍희경, 황유주 (4) 참석

그 외 유 진(지회로고스티커책표지 및 샘플), 정진영(시나리오), 

        황유주(QR코드 3종 및 책읽어주기와 체험활동 진행순서 안내문)

        김희열(25권 환경도서 찾아읽기 목록), 

        김명희(주머니 마감 확인), 강향혜(행사비품 꾸리기)

- 책 평화그림책 100선중 <지구를 사리는 평화(25)>

- 홍보물 : QR코드 3(누리집, 2026 추천도서목록평화그림책100황유주회원 제작), 어도연리플릿&2026추천목록집(배포용), 45월회보 2권씩(열람용), 어도연배너

- 준비물 : 지회 활동가 조끼 8장, 책꽂이(접시꽂이와 미니 이젤), QR코드 스탠드,

               풀, 펀치, 가위, 실리콘테이프, 네임펜(흑색), 물티슈, 쓰레기봉투, 미니 바구니 2개

- 전시 꾸밈 장식: 테이블보, 가랜다, 어도연 깃발, 사탕바구니 

- 구매 : 커피 15, 막대사탕 100, 점심(샌드위치 15+퀵비포함= 12만원)

- 행사비품 운반(부스 준비 및 철수) : 강향혜, 유진, 김명희

- 후원 : 아침 김밥 및 얼음&아이스박스 준비(황유주회원), 커피, (이유진&고보경&강향아회원, 임지혜후원회원)

- 부스별 제공 : 전기 사용, 테이블 3개, 의자 12개 이상, 생수 2리터 2병, 다회용기 컵 4개?

- 현장 대여 : 사과상자

 

 

- 운영괄 

- 진행자 : 정진영, 황유주 (2)

- 접수자 : 유 진, 김명희, 박우진, 정우리 (4)

- 책읽어주기 : 정진영, 현미경, 부승희, 김희열, 류건영, 이유진, 이정화, 박우진, 김여름 (9)

- 전시&홍보 담당자 : 홍희경, 김명희 (2)

- 사진촬영& 보조: 고보경

 

- 내용 : 지회부스 6회를 3개조로 운영함. 매회차 그림책 2~3권을 읽어주고 책돌이마크를 박음질한 이야기주머니에 함께 읽은 책표지를 넣기, 잘 들어준 어린이에게 막대사탕 1개씩 고르기, 책갈피 2장 만들기(과자상자를 재활용해 만든 책갈피에 내가 읽어보고 싶은 책표지를 붙이고 지구를 살리는 실천 한 가지 적고나서 매듭달기, *별이내리는숲 청구기호를 나타낸 책주소에 대해 알아가기)를 하고, 환경도서목록과 지회도장 찍은 책갈피 선물받기, 체험한 것들 이야기주머니에 잘 넣어 가기

 

- 책축제 부스 운영진 설문조사 참여 독려: 강향혜, 황유주, 부승희, 정우리, 정진영, 김여름, 박우진, 김희열(8)

- 책축제 운영 평가회 (529일 오후 4) : 일정조율 못해 불참

- 운영위원 평가: 5차 운영회의 결과 참고 바람

 

 

※ 후기 공유 이벤트 (by 최수정사무장님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황유주 | 작성시간 26.06.17 정책부
    책 읽어 줄때 또랑또랑 눈망울들이 집중해 주는 모습에 감동이였어요~^^♡
    함께 읽은 이야기를 다정히 전하는 활동가와 또 소중히 담아가는 참가자 어린이들을 보며 가슴이 따뜻해졌다. 책읽어주기과 체험(도서관정보 습득&어도연 책돌이마크 홍보)도 모두 잘 해낸 행사였다. 부서 안팎에서 잘 못만나는 회원들을 만나 안부를 전하고 한데모여 어도연을 알리고 책을 읽어주는 모습을 보며, 감사하고 뭉클했다. 모두가 맡은 바 최선을 다해주어 이번엔 큰 어려움이 없었다. 작년부터 여러 회 도서관행사를 하며 니낀 점과 배운 점이 있어서 그런지, 준비작업에서의 신속 정확함이나 현장에서의 노련미와 성숙미가 쌓여가는 듯 하다. 신입회원의 차분하게 책읽어주기를 하며 한 번 더 읽어보겠다는 의지를 보면서, 응원하고 감사하는 마음이 있었다. 앞으로 이렇게 만나는 기회가 늘었으면 한다. 후원을 해주신 회원분들, 전국 대표자연수에 가면서 영심히 챙겨주고 도서관과 협의해주신 지회장님께도 감사하고, 운반 세팅 철수외에도 지회 홍보, 회원 독려를 위해 힘써주신 운영위원에게도 감사하다.
  • 답댓글 작성자삐삐/최수정 | 작성시간 12:41 new 아이들도, 또 그 아이들을 바라보는 우리 회원들도 행복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기록이네요. 너무 수고하셨어요~^^
  • 작성자김효빈 | 작성시간 26.06.18 [교육부 후기]

    부스를 운영하기 위해 사전에 많은 작업을 해주신 손길에 감사드립니다. 행사 당일 책읽어주기 활동을 위해 오신 회원들께도 감사하고요. 오랜만에 만나는 분들도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이야기 주머니와 환경책 읽기, 책갈피 꾸미기까지 너무 많은 걸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야기 주머니와 책읽기, 환경책과 책갈피 식으로 해도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최근 환경 그림책으로 좋은 게 많은 때 평화책 전시로만 하니 책이 흥미롭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도서관 행사 시 어도연이 부스를 운영하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준비하는 게 힘든 게 문제지요. 일을 줄이고! 나누고! 해서 즐겁게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삐삐/최수정 | 작성시간 12:43 new 너무 수고하셨어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