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찬슬반(3세)

6월 1주 - 재미있는 키디🖌️ 신기한 생각꿈틀 🔎

작성자찬슬 :)|작성시간26.06.05|조회수27 목록 댓글 2

이번주는 어떤 재미있는 활동을 했을까요? 😉

 

목요일에는 키디 미술을 진행했어요 ~ 4가지 동물관련된 활동 중에서 '개미'를 가장 먼저 하고 싶다고 해서 구불구불 개미집 활동부터 해보았어요 ~ 🐜(연우는 결석으로 추후에 활동했어요!)

 

개미집은 워낙 관찰을 많이 해서 익숙한 주제 였지만 좀 더 새롭게 집을 만드는 개미들도 있다고 해서 함께 영상을 봤어요 ~ 

땅 위로 모래 탑처럼 집을 짓는 개미들과, 나뭇잎을 접고 애벌레 몸에서 나오는 실로 접착해서 나무 위에 집을 만드는 개미들까지 신기한 개미집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 🌳

우리는 땅 속에 집을 짓는 개미집을 만들기로 하고 땅 속 개미집에 대해 책과 영상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 집은 어떤 모양이고 각각의 방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 보았어요 ~ 여왕개미와 숫개미방, 알방과 먹이 방, 일개미 방 등등 정말 다양한 방들이 있었답니다! 

 

우선 커피와 물을 섞어 물감을 만들었는데 "으음 ~ 커피 냄새!"라며 다들 알아보더라고요 ~ 😆 물감을 적신 후 하얀 개미집 스티커 종이 위에 슥슥 ~ 색칠을 하고 말렸어요! 말리는 중에도 교실에 커피 냄새가 가득하더라고요 ~ ☕

잘 마른 스티커는 집 모양 땅 속에 붙여 나만의 개미집을 표현해 보았어요 ~ 스티커가 얇아 찢어지기도 해서 어려웠지만 그래도 모두들 뿌듯해 했답니다! 

 

그리고 여왕개미와 일개미들, 알, 먹이 등등 각 방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를 위에 붙여 완성했어요! 🙂

완성한 개미집들을 한곳에 모아 여러가지로 배치 해보았더니 더욱 멋지고 근사한 개미집이 되었답니다 ~ "화려해요! 예뻐요!"라며 함께 모은 개미집을 좋아하더라고요 ~ 😉

찬슬반 개미집 정말 멋지죠? 🐜😆👍 평소 정말 좋아하고 친숙한 개미집이라 더욱 즐겁게 활동했답니다! 

 

이번주 생각꿈틀은 '여기저기 붙여라!' 바로 자석이었어요! 평소 다양한 놀이 자료를 통해 자석에 대한 경험이 많았던 찬슬이들은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자석과 자력'에 대해 쉽게 이해했어요! 오늘은 말굽자석을 사용했답니다! 🧲 신기하게 생긴 자석을 관찰해 보았어요!

자석에 가장 잘 붙는 클립을 이용해 먼저 찰싹 ~ 자력 실험을 해보았어요! 너무 잘 붙어서 정말 재미있었답니다!😁

그리고 우리 교실을 둘러보며 자석에 붙는 물건을 찾아보았어요! 쇠로 만든 컵과 컵받침, 맥포머스 블록, 나무 자동차의 자석 부분, 글자와 숫자 자석, 가위, 리본끈에 달린 종 등등 정말 다양한 물건을 찾았어요! 신기한 자력에 너무 즐거웠어요 ~

오늘 놀이 한 말굽 자석은 집으로 가져갑니다! 🧲 우리 집에 있는 자석에 붙는 물건들을 찾아 볼까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빛아인맘 | 작성시간 26.06.08 개미집을 열심히 만드는 아이들을 보니 그 정열이 느껴지네요👍 집에와서도 아인이는 쫑알쫑알 개미집에 대해 이야기를 했어요😍
  • 답댓글 작성자찬슬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우리 찬슬이들에게 개미와 녹두씨는 너무나 익숙한 관찰 대상이 아닐까 싶네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