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찬슬반(3세)

경험하고, 놀이하는 우리동네 ~ 🛣️😆

작성자찬슬 :)|작성시간26.06.05|조회수43 목록 댓글 2

목요일 등원하자마자 새롭게 준비된 자료들을 확인하며 들뜬 찬슬이들 ! 😘 미용실 도구와 소방, 경찰관 도구, 병원 놀이 도구, 동물병원 도구도 준비 하고, 다양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블록과 도로 매트, 자동차와 사람 모형도 준비 했어요 ~ 🧑‍🏭🧑‍⚕️ 오전 간식을 먹고 정리 하자마자 하고 싶은 놀이 자료를 꺼내 탐색하고 바로 놀이에 활용하는 찬슬이들 ~ 

 

도로매트 이어  차도를 만들고, 신호등도 설치했어요 ~ 블록으로 터널도 만들어 배치하고, 동물도 있네요! 🤣

오늘은 동물 병원이 아니라 동물을 살펴주는 곳이래요 ~ 😂 된장국과 쌀밥, 돋보기 사탕을 정성껏 먹이고 쓰다듬으며 다양한 동물들을 보살펴 주었답니다 ~ 

내 가게는 내가 직접 만들어요! 👍 우리 동네에도 놀이 동산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기계로 움직이는 회전목마와 관람차도 재미있어 하네요! 🎢🎡

오늘은 좀 더 길어지고 다양해진 도로들 ~ 도로 중간 중간 블록으로 병원과 카센터, 공원도 만들었어요 ~ 의사와 간호사, 정비사 인형을 이용해 극놀이도 했답니다! 

블록으로 동물 집도 만들어 잠도 재워주네요 ~ 오늘도 여전한 동물 사랑 💗

상상블록으로 가게를 만들고 싶아고 해서 저와 함께 열심히 가게를 만들어봤어요! 🤗

가게가 완성되자 바로 친구들이 음식을 가져와 식당을 만들었어요 ~ 된장국부터 파스타, 햄버거와 감자튀김 다양한 음식을 팔아요!! 🍲🍜 "손님 ~ 무엇을 드릴까요?" 

음식을 먹을 테이블도 추가로 만들었어요 ~ 

바쁘다 바빠! 손님들이 많아졌네요 ~ 초밥에 카페까지 식당도 더 커졌어요! 🍣🧃😁

도로가 만든 작은 우리 동네와 커다란 가게놀이까지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

 

교실에서 재미있는 우리 동네 놀이를 했다면,  바깥에서는 진짜 우리 동네를 경험해야겠죠? ☺️ 화요일 동네 투어를 하며 어디에 직접 방문하고 싶냐고 물어봤을 때 가장 많은 찬슬이들이 원했던 곳인 '빵집'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이미 주스를 마시러 간적이 있어 "파리바게트죠?" ,"이쪽으로 가면 돼요!" 라며 앞장서는 찬슬이들이네요! 🤣

 

가는길에 스누피 공원도 찍고, 쨍한 색을 내며 피고있는 수국도 관찰하고 ~ 빵집으로 입장!!!🍞

여기저기 둘러보며 좋아하는 빵도 찾고! 주스와 아이스크림, 사탕과 샐러드 까지 정말 많은 것들을 팔고 있었어요!

열띤 토론 끝에  🤣 카스테라와 쿠키를 구입하고 나왔답니다! 

빵집 옆을 산책하며 자전거 보관대와 버스 정류장도 들리고 ~ 

카페 조개구이집을 지나 꽃집을 만났어요! "들어와서 봐도 돼요!" 라고 하시며 문을 활짝 열어주신 꽃집 사장님! 😍

덕분에 예쁜 꽃들을 실컷 구경하고, 꽃다발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찬슬이들이 너무 귀엽다며 분홍색 장미 꽃도 한송이씩 선물로 주셔서 우리 찬슬이들이 정말 행복해했답니다 🤗😝

바로 옆 한복가게에서도 들어오라며 환하게 맞이해주셨던 사장님! 😍 덕분에 예쁜 한복들도 구경했어요!

고마운 이웃들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선물과 따뜻한 환대속에서 너무 행복한 동네 투어를 경험한 찬슬이들 ! 🤗💞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돌아오는 길 활짝 피어나는 여름꽃들을 구경하며 행복하게 돌아왔어요! 

오늘은 '우체국'을 다녀오기로 하고 출발! 지난번에 봤던 가게들과 은행, 주유소와 정류소를 지나 우체국에 도착했어요! 🏣

우체국에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물건, 공간들을 관찰하며 어떤 곳인지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우체국에서 파는 과자를 발견했는데 맛 보라고 주셔서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 감사합니다 💗

우체국을 나와 '펫마트'도 다녀왔어요! 손님으로 온 강아지도 만나고 ~ 강아지와 고양이 먹이, 간식, 집, 유모차와 장난감 등등 재미있는 물건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

어린이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가구가게와 중고 가전제품 가게, 정비소 도 보고 편의점에 들려 더위를 식혀줄 요구르트도 샀어요! 

청사로 돌아와 시원한 바람이 부는 정자에 앉아서 사온 요구르트를 맛있게 먹으며 동네투어를 마무리 했답니다! 🧃😘 "우리 다음에는 어디가요?" 라며 다음 동네 투어를 기대하는 찬슬이들이네요 ~ 😆

앞으로도 매주 찬슬이들과 새로운 골목을 투어하며 더 다양한 이웃들을 만나고, 기관과 가게들을 경험할 예정이랍니다!  부디 시원하고 화창한 날씨가 많길 바라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빛아인맘 | 작성시간 26.06.08 도남우체국에. 아인이 큰고모가 근무하시는곳인데 아인이가 몰랐나봐요🤣🤣🤣😁 사진보니 저 뒤에 계시네요.^^ 진짜 온동네 한바퀴 다 구경하는것 같아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찬슬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어머! 정말요??? 아쉬워라 ~ 고모님께서 우리 아인이를 발견하지 못하셨나보네요 ~ 직원 분들이 아주 바빠보이셨거든요 ~ 우리 아인이도 여기 저기 둘러보느라 고모를 놓쳤나봐요! 내년에 하랑반이 되어 혹시 방문하게 되면 그때는 반갑게 인사 하라고 말해줘야겠어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