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찬슬반(3세)

신나고 재미있는 우리 동네 투어 🛣️💃🕺

작성자찬슬 :)|작성시간26.06.12|조회수46 목록 댓글 2

교실에서만 재미있게 놀이 할 순 없겠죠?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우리 동네 투어를 했답니다! 🛣️

지난주 다양한 가게를 돌아보며 따뜻한 이웃들을 만난 찬슬이들 ~ 이번주에도 기대 가득한 마음으로 다양한 골목을 걷고 다양한 가게들을 방문하고, 다양한 이웃들을 만났어요! ☺️

 

우선 지난주에 가고 싶었는데 가지 못했던 마트 부터 가기로 하고 투어를 떠났어요! 가는 길에  고기집도 보고, 킥보드 주차장도 발견했어요 ~ 또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들도 발견했답니다! 🐟

 

빙수를 파는 카페도 보고, 사장님께서 반갑게 인사해주시는 반찬가게도 봤어요! 

그리고 드디어 마트 도착! 마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예측하며 걸었는데 '오이, 파프리카, 양파, 과자, 떡' 등등 정말 다양한 것들이 나왔거든요 ~ 마트의 이곳저곳을 자세히 돌아다니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며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 

생선, 고기, 야채, 과일, 소스 등등 신기한 것들이 너무 많아요 ~ 

마트에 왔으니 쇼핑을 해야겠죠 ~ 진지한 회의 끝에 젤리와 과자, 요구르트를 구입했어요! 😆

우리가 직접 고른 물건들을 계산대에 올리고 계산도 해봤어요! 

너무너무 먹고 싶어하는 찬슬이들의 요청에 더위를 식힐 겸 요구르트를 마시며 여유롭게 원으로 돌아왔답니다 ! 😆 🧃

마트에서 구입한 간식은 매일 매일 맛있게 나누어 먹고 있어요! 아직도 남아있는 간식에 행복한 찬슬이들이예요 😆😋😘

 

다음날 문구점에 가기로 했는데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 아쉽지만 좋아하는 자연놀이터에서 놀았어요! 

쥐며느리도 잡고, 놀이터에 떨어져있는 모과 열매와 클로버를 관찰하며 놀이 하다 갑자기 모과 열매 가게가 열렸어요! 😉

소식을 듣고 모여든 손님들 덕분에 금방 매진이 되어버린 열매 ~  🤭사장님이 어찌나 당황하던지요 ~ 바깥놀이터에서도 가게 놀이는 계속 되고 있네요 ! 😆

목요일에 드디어 문구점에 가기로 하고 일찍 어린이집을 나왔어요! 

이제는 익숙해진 편의점에 들려 요구르트를 구입하고, 정비소를 지나 새로운 골목으로 들어가는데 "어! 선생님!!! 저기 그거예요!"

라며 큰소리로 놀란 듯 이야기 하며 발걸음이 빨라지는 찬슬이들 ~ 바로 안전교육 시간에 봤던 '아동안전지킴이' 마크였어요! 😛

제가 가게 위치를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바로 알아봐서 정말 놀랐답니다! 👍

첫번째 우리동네 아동안전지킴이 학원을 발견하고 신난 찬슬이들 ~ 길을 따라 걸으며 도남초등학교를 구경했어요! 🏫

운동장, 놀이터, 건물까지 ~ 학교 앞 길에 반복되는 표지판들도 살펴 보았답니다 ✅

그리고 만난 두번째 아동안전지킴이 가게 ! 바로바로 우리가 가려고 했던 문구점에 도착! 여기서도 제가 말하기도 전 벌써 알아차린 마크! 아쉽게도 문구점이 닫혀 있어서 36호 어린이 공원으로 이동했어요! 🥲

공원에 들어서자마자 신나게 뛰어가며 놀이를 시작하는 찬슬이들 ~ 어린이집 놀이터 보다 난이도가 있는 기구였는데 처음에는 무서워 하는 듯 하더니 금새 적응하며 신나게 놀이 하더라고요! 

신나게 놀이 하고 마시는 꿀맛같은 요구르트 ~ 그늘에 앉아 살랑 거리는 바람을 느끼며 휴식을 취해요 🌳

돌아오는 길 혹시나 해서 들려본 문구점이 열려있는거예요!! 찬슬이들이 너무 좋아 소리를 지르더라고요! 😆🤭

문구점에 들어가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고 원하는 스티커를 한개씩 구입했어요! 사장님께서 귀엽다며 스티커 한개를 선물로 주셔서 2개가 되었답니다!! 😆🙇‍♀️ 미션을 마치고 걸어오는 찬슬이들의 모습이 너무나 당당하게 느껴지네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빛아인맘 | 작성시간 26.06.15 우리동네투어를 다니며 한껏 들떠있고 신기해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저까지도 신이나네요^^ 동네투어는 너무나도 좋은경험인건 같아요 아침등원전 한아름마트를 지나가는데 저기 가서 구경했지? 하니 맞다고 신이나게 이야기하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찬슬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동네 투어 하며 다양한 이웃들과 밝게 인사하는 모습 보면 저도 너무 흐뭇하더라고요 ~ 우리 아이들에게 모든 동네가 따뜻했으면 좋겠어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