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이계이재오 친박조원진후보 누가 승자될까
이명박 박근혜전대통령은 선거결과에 따라 신변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두전직 대통령을 대변하는 이재오 조원진후보의 선전과득표 결과가 주목받는 이유다. 이명박대통령처리 문제는 박근혜대통령 임기시작부터 제기된 문제였지만 박전대통령의 높은 지지율 유지와 정치적상황으로 운좋게 지나갔다.
박전대통령은 불과 몇개월 전만해도 오늘의 상황을 예단하지 못했을 정도로 권력에 이동을 실감하지 못한 대응으로 구치소신세가 되었다.
국회를 공격하다 국회에 탄핵당한 대통령
박대통령은 국민의 뇌리에 생생할 정도로 공식 비공식 자리에서 국회와 국회의원을 비판했다. 이는 민주국가에서 국가원수가 국회를 비판 공격한 용감한 첫번째 대통령이라 생각한다.
대통령의 국회의원 민심떠난 공천개입?
이는 민주주의의 삼권분립원칙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행위이기도 하지만 민심을 무시한 공천결과가 국회의원을 공격한 혹독한 결과를 가져왔다. 이는 국민이 선택한 국회의원에 대하여 유권자들은 비판의 권리를 가지고 비판 할수 있지만 대통령은 국회의원을 공격할 권리가 없다. 국회의원공격은 곧 그들을 선출한 국민에 대한 공격이 되기 때문이다.
박대통령 탄핵 친이계 선봉에
이명박전대통령은 박대통령의 최대위기에서 탈당함으로 정치적의사를 표시를 하였다. 총선 실패로 민심이 등을 돌린 틈을 이용 정치적 결별을 선언 야당에 유리한 환경에 기여했다.
이명박전대통령 예상되는 새정부와 구원남아
이명박전대통령은 새로운 권력으로 재등장할 정부와 구원이 남아있다. 노무현전 대통령 죽음에 대한 진상과 책임문제가 제기될 것이 가능성이 많다. 이번정국에서 기여한 역활이 보험이 될지는 불확실하기에
친이계좌장인 이재오후보의 선전 중요
확실한 지지세를 보여주거나 새정권창출에 확실하게 기여하지 못한다면 이명박전 대통령도 박전대통령의 신세가 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 국민들은 예전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들이 동시에 감옥에간 모습을 다시 보지 않기 위해서도 이재오 조원진후보의 선전이 홍준표 유승민후보에 준하는 결과가 필수가 아닌가 생각한다.
정책으로 승부하는 변화보여야
이념과 정치적공방으로는 실패한 두정권 적자로서 역부족일 수밖에 없다. 국민에게 이익이 직결되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변화를 보여주어야 한다. 한자연수원이 연구한 5분에 읽는 천자문한자 교육과 중국사람보다 쉽게 배우는 중국어읽기 교육으로 백만일자리 창출 공약을 실천한다면 의외의 성과는 물론 새로운 선거문화 창출에 기여하고 두 전직대통령을 위기에서 구하는 길이 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