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목사님들과 노방전도자의 열매맺는 전도방법
하나님이 역사하는 징조를 함께보자
매주일 관련교육이 있습니다. 010 2218 1255 메시지로만 신청문의시 안내하며 연수원 접수담당자님들이 안내합니다
쉬지않고 성경읽고 기도하고 전도하는 분들에게는 이글은 참고밖에 되지않습니다. 이런분들에게는 예의상 열매를 요구하기도 어렵습니다. 고난과 궁핍 미움과 핍박을 받아도 이분들은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까? 라는 제자들에 질문에 하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에 일이니라는 예수님의 답변에 응답하고 있는 분들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분들에게는 부흥을 얘기하기도 민망 스럽습니다. 노방전도자들 중에는 일반적인 삶을 초월 일편단심 하나님을 섬기는 훌륭한 분들로 세상과 물질을 초월한 분들이 많습니다.
노방전도자들은 누구인가
노방전도자 중에는 평신도전도자와 목사직분을 가진 현직목회자와 무임목회자와 은퇴후 전도에 열정을 놓지 않고 전도에 열심인 전도자분들도 계십니다. 노방전도자들에 대한 비판인식이 일부 있지만 복음 전도역사에 노방전도는 초기주류전도방법으로 오늘의 교회를 있게한 전통적인 전도방법중 하나가 노방전도입니다.
예수천당에서 교회로 돌아오라 구호의 변화필요
오래동안 예수천당 구호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변함없는 구호와 방법은 한국교회부흥에서 일어 났던 예수천당 새벽기도 부흥회 기도원 철야기도 대중집회 찬양운동처럼 차례대로 빛을 잃었습니다. 교인들 절반이 교회를 떠나 있어도 이들을 찾아 교회로 돌아오게 하는 구호는 들어보기 어렵습니다. 예수천당구호를 이미듣고 아는이들에게는 감동 적일수는 없습니다. 양들을 찾아 교회로 돌아오는 구호로 전도구호가 바뀌어야합니다. 그렇게 하면 노방전도자중 목회자는 교회를 세우거나 부흥하게 됩니다.
양떼를 잃거나 떠나보낸 교회와 목사님들이 교인이 없어 거리 전도자가 된다면 모순입니다. 교회는 교인이 떠나는 유형과 돌아오는 유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같은 유형이나 예수천당 같은 말을 반복 하면 실증이나 만족을 얻지 못하여 결국교회를 떠나게 됩니다. 성도가 은혜받는 예배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연수원교육에 핵심)예배가 달라져야 합니다. 교인이 없어 노방전도자가 된분들도 있습니다 현재 예배는 목사가 은혜 받는 방법으로 목사만 많아 부흥되고 성도가 줄어드는 유형의예배가 주류입니다. 성도가 은혜받는 유형으로 긴급히 바꿔야 합니다.
한국교회와 예비목회자와 노방전도자들의 대안
교회헌법을 거론 않더라도 교인으로교회구성요건을 갖추지 못하면 교회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바울이 말한 지체로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교회의 보편적 방법에서 성경과 교회헌법은 교회를 말하고 있습니다. 노방전도자들이 주일에 집에서 혼자나 가족끼리 예배를 드리면 교회론에 의한 헌법위반이 되기 쉽습니다. 맞는 개척교회에 평신도자격으로 출석 예배하는게 좋습니다. 개척교회는 한사람의 목사만 필요하고 존재해야 합니다. 그교회를 돕고 그교회 소속으로 전도하고 교회가 부흥되면 그교회 후원으로 노방전도나 개척교회를 설립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예수천당에서 교회로 돌아오라는 구호로 바꾸고 문서전도로 준비된교회로 인도한다면 최소 3개월에 30명이상을 인도하여 교회를 설립할수 있습니다.
원로목사님 은퇴 무임 목사님들과 교회를 정하지 않은 직분자들은 30명이 안되는 교회에 하나님과 교회가 필요한 평신도로 출석하기를 권합니다. 거기서는 새로운 기적을 보게될 것입니다. 목사급 평신도교인은 개척교회에서는 존귀하게 하나님이 쓰시고 교인들에게도 감동을 줍니다. 관련 교육이 매주일 있습니다 010 2218 1255 메시지만
사진은 노방전도자로 제게 감동을 준 가족노방전도자로 부자 부녀 부인이 함께 노방전도에 참여하는 두가족을 노방전도중 만나 사진에 담았습니다.
사진1 아들과함께(은퇴자) 사진3 딸과함께(감리교현직목회자) 사진2 저와함께 연수원전도학교교육에 초대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