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전도학교연수원

오늘의성경과세계인류를 있게 만든 성경의100대인물 출판 예고

작성자연수원|작성시간21.05.05|조회수82 목록 댓글 0

제1권

성경을 가장 쉽게 이해하는 방법 표지

 

오늘의성경과세계인류를 있게 만든

성경의100대인물

 
이책이 나오기까지

성경을 많이읽어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오천명이 넘는 인명과고대지명나라들을 이해하기 어렵다는것이 중요한 이유중 하나다. 이를 먼저 이해하는 방법은 인명이다. 성경은 아담에서예수까지 64대에 이르는 족보성 인명을 설명한 역사적 스토리로 전개되는 하나님에 말씀이다. 역사적기원으로 보면 지명과나라는 인명에서 대부분 유래되었다. 인명을 먼저 이해하는 것은 성경을 이해하는 가장좋은 방법이고 저자가 제시하는방법으로하면 하루면 정도면 알수 있다. 마태복음1장 족보장이 성경을 쉽게 이해할수 있는 대표적인 장이다. 

 

필자는 중국에서 6세기에 만들어져 우리나에 널리알려진  천자문을10일에 읽는 방법과 한자를 한글보다 빨리배우고 잊어버리지 않는 방법을 알게되었고 수백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교육에서 모두읽게 되는결과로 입증하였다. 천자문은 중국의고대인물과 지명을 중심으로 된책으로 이렇게 배우면 한글보다 몇배나 빨리 배우고 그결과는 상상을 초월하게 된다. 이방법으로 성경을 읽는 방법을 도입한것이 바로 이책 성경과세계인류를 만든 사람이다. 코로기간 수개월동안 수십번들으면서 들려오는 소리 사람들에 이름을 들었다. 하루평균 10시간이상 듣고 이책에 나오는 인명을 거의 선정하기까지 아무것도 참고하지 않고 누구의 조언도 받지않고 성경만 듣게 하셨다. 마무리시점에서 이부분에 관련된 책들이 없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나님이 인도하신 은혜와지헤임을 믿게 되었다. 이은혜와지혜가 이책을 읽고 공부하는 사람들 통해 널리 전파되리라 확신하게 되었다. 확신하는 이유는 성경을 이해하는효과와 언어원리가 적용되는 교육방법을 적용 한자와중국어를 읽게 되는 영광스러운 결과가 보너스로 주어지기 때문이다.

 

성경의족보나인명을 하루이틀이면 충분히 알수있고 외울수 있도록 한것이 이책을 쓰는 첫번째이유다.

 

두번째로는 44년전 필자와친구들이 21~살에 감리교회에 담임목회자가 되어 이제 60대중반이 되어 은퇴를 앞둔싯점에서 그때를 회고할때 그렇게 할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성경읽기와공부방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이책을 쓰게된 시작은 이미 44년전에 필자도 모르는 사이에 이미 시작되었다고 볼수 있다. 그때 경험과 방법을 확대재현하여 그때 있었던 역사가 이책을 읽는분들을 통해 역사하고 일어나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당시 함께 시작한 네명중 나홀로 77년에 시작 10년쯤후 십자가보다 더한 세월속에 이제야 성경듣기에 빠져 나올 기약도 없이 진행중이다. 이렇게 계속듣고 싶고 주님께서 듣게하시기를 바란다.

 

성경을 쉽게이해하는 방법은 성경으로 말씀하신분의 영감과지혜를 직접받거나 그분에 영감과지혜를 받은 사람을 통해 쉽게 알게되는바 이책은 후자이다. 최근 필자의인도로 처음으로 믿게 되는 사람들과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손자들에게 어떻게 성경을 쉽게 가르칠것인가에 대한 저자의 간절한 고민과 구함에 응답으로 쓰면서도 기쁨이 배가되었다.

 

성경에서 백명의 인물을 선정하는 일

성경에서 백명의 인물을 선정하는 것은 결코쉬운 일은 아니다. 끊임없이 지혜를 구하는 가운데 책제목이 정해졌고 선정기준은 성경이 있기까지기여도 이름의 등장횟수와 족보의원조적 성격으로 창세기에서 많이 선정되었고 출애급기부터는 야곱의 12지파역사로 왕국시대 이전과이후로 분류 왕국이전시대에 특별한 인물들과 왕국시대에는 왕과 제사장 선지자별로 분류하도록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셨다. 성경인명을 통해 인류가 발전해온 역사적기원과 발자취 인명이 지명으로 공유하는 흐름도 자연스럽게 볼수있다. 기존원칙외 저평가된 숨겨진 인물을 발굴하는 성과도 있어 필자도 큰감명과 은혜를 받게 되었다. 애초기획했던 선정워원회 선정과 추천을 받지않고 저자가 직접한것은 저자가 깨달은 것을 가감없이 전달해 보고싶은 욕망때문이었다. 편집완료 출판사에 넘기기전 교리적부분등 본질이 훼손이 되지않도록 감수 자문 지도는 별도로 받는데 나름 노력했다. 

 

사실 성경을 어떻게 쉽고 재미있게 빨리 읽을 있을까 는 많은 사람들의 염원이 있었고 그 노력은 끊임없이 있어왔고 과거보다 많은 진전이 있었다고 보지만 교회부흥의 쇠퇴와 현대인에 신앙향상정도로 보면 이러한 연구가 시대를 앞섰다고 볼수도 어렵게 되었다. 어린시절 필자와 친구들은 44년전 1-2년 신앙생활 후 22살에 목회자가 되었던 경험에서 이제 은퇴를 앞두고 있는 친구들에 경험과 조언도 받았다. "우리가 그때 어떻게 그렇게 할수 있었을까" 를 증거하고 많은 사람들이 재현하는 모습을 보고싶다. 과거복원과 현대조화에 맞는 성경공부방법에 대한 고민을 다소나마 게주신 하나님의지혜로 풀어갈수 있기를 기대하는 것이다. 

 

성경은 인물을 통해 말씀하시는 그의음성을 많은 분들이 듣게되는 축복을 기대해 본다. 인물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최고의 성경읽기방법이라는 저의깨달음이 이책을 접하는 분들에게 함께 함께 있기를 기도하면서 위대한인물 선정함에 백명의 순위는 정하지 않았고 선정인물과 관련되거나 가까운 인물을 가로안에 게재함으로 수배명의 인물을 동시에 알게되는 효과가 있게 하였고 백명에 대해 중국어외 영어 헬라어 히브리어에 한글토를 달아 게재 이책이 중국어 영어 히브리어 헬라어를 쉽게 배우는 길잡이로 새로운 신자와 교회밖에 있는 교인들이 교회를 찾는 안내서가 되도록 하였다. 

 

저자 전제웅원장(한자교육연수원/전도학교연수원)
감수출판지원 황재식목사(합동 2009년도 총회전도부장)
지도 자문에 응해주신분들과 저를 통해 천자문5분에 읽기를 마치고 영어 히브리어 헬라어인명과 한글토를 달아주신 세분 ㅇㅇㅇ ㅇㅇㅇ ㅇㅇㅇ 께 감사드립니다

 

6-7월중 출판완료 출판기념회    ㅇㅇ교회 예정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2권

한자와중국어 우리말증거는 우리민족 대 부흥의 절대기회다

 

한자와중국어교육방법

한글보다 쉽게 읽어 우리글로 증명되다

 

저자가 전문직을 버리고 한자와중국어교육을 주창하는 이유는 세상에서 이보다 빨리 배우는 방법과 주장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한자와중국어를 한글보다 빨리 배우게된 것은 우리글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를 오래동안 모르고 있었을 뿐이었다. 그동안 이런 주장이 많이 제기되었지만 그들은 한자를 퇴출위기로 몰고온 고학력시대 한자문맹자를 만든 책임자로 인식 믿을 가치를 전혀 느끼지 못한 터였다. 이제 한자와중국어를 한글보다 중국인보다 더 빨리 배우게 됨으로서 그분들에 주장은 실험교육결과로 완벽하게 증명되었다. 그분들에 오랜 연구노력에 감사하고 그분들이 먼저 이 교육에 수혜자가 되기를 기대해 마지않는다. 저자의 말 중에서

 

한자교육연수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