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인들이 찾는 개척교회설립과 전환방법 1
<1일1회 100회 정도 게재 예정임 교단 교회 헌법과 성경에 근거한 교회설립방법>
하나님의 동역자들이 하나님의 밭에서 하나님의 집을 짓고 있습니다. 본문은 교회를 세우는 방법에 대한 적절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고전3:9)
하나님의 집을 짓는 사람들이 많읍니다. 이미 완성되어 부흥되는 집도 있지만 오래도록 미 완성되어 흉물이 되어 가거나 포기한 집도 있습니다. 어떤 분은 끊이 없는 정진으로 시간은 지나도 완벽한 준비를 하고 있는 분이 드믈지만 있습니다.
미완성 된 집 들 중 대부분은 처음부터 동역자들이 함께 세운 집이 이니고 무모하게 혼자서 짓다가 오래 도록 완성하지 못한 집들이 있습니다. 교회는 1년 정도는 대체로 개척교회로 봅니다.
1년 이상은 교회를 개척했다가 실패하여 안되는 교회로 다시 짓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터를 옮기면 실패 확율은 더 높읍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1년 안에 교회세우지 못하면 대부분 실패한 통계가 있읍니다.
하나님의 집 교회를 세우지 못하는 분들
기독교인의 절반이 교회를 출석하지 않고 있읍니다. 개척교회에 실패한 대부분의 목회자들이 교회설립 방법을 잘 모릅니다.작은교회 개척교회예배가 큰 교회보다 더 은혜 받고 만족할수 있 는 교회라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교인들도 모르기 때문에 멀고 큰 교회를 갈수 밖에 없읍니다.
성경과 교회헌법에 맞는 교회를 단기간에 세우고 시대에 맞는 부흥되는 교회나 설립방법을 아는 분들은 1%도 되지 않읍니다. 놀라운 일입니다. 본문에 어느 정도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동역자들이 함께 라는 말씀입니다. 오늘의 주제 동역자들입니다
교회헌법과 성경에 맞는 1년 안에 완성하는 부흥되는 교회설립방법을 짧께 1일 1회 게재 예정입니다. 전도학교연수원 다음 카페에서 관련 내용 볼 수 있으며 시범교회와 전도학교 개강 예정입니다.
사진은 77년 필자가 처음 담임한 교회로 충청도 시골 감리교회 인터넷에서 찾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