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명과족보읽기

중국어쓰기 족보와가승보만들어읽기 추석기획모임

작성자연수원|작성시간17.10.07|조회수137 목록 댓글 0

창업 공개강좌 밴드리더자 선정 교육안 확정단계
<공개강좌성공은 창업 1단계로 시작과 완성>

중국어쓰기가 세계서 제일쉽다는 사실과 중국경제 성장의 원동력으로 중국어쓰기는 한국에서도 개인 사업자가 많아지면 한국경제에도 큰영향을 끼치게 될 것입니다.

연수원창업준비에서 중국어쓰기가 쉽다는 사실을 본인이 체험하고 다른사람들을 체험하게 하는 것이 창업성공에 중요한 과제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쓰기는 언어문자교육의 기초로 이론적으는 쉽지만 그냥 되는 것이 아니고 하루나 이틀 집중하거나 정해준 과정을 이수해야 자유롭게 쓰게 됩니다.

1차 읽기공부를 한분들에게 쓰기방법을 안내하고 중국어회화는반드시 듣기에서 온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주지 회화를 하려는 분들은 회화가 되는 과정에 듣기가 필수라는 사실을 알고 들어야 다른 유혹과 욕심에서 벗어납니다. 애기처럼 차분하게 정해놓은 과정을 들어야 합니다.

중국어스마트쓰기는 읽기를 하는 분들만 시작할수 있습니다. 제가 한자를 배우는초보자에게 쓰기를 가르치지 못하게 한 이유는 배우고 잊어버리는 방법이기 때문인데 중국어는 아예 못읽으면 쓸수 없게 되어(법)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

스마트폰쓰기와 회화중 하나 포기?
단순하게 중국어를 자유롭게 읽고 손쓰기만 하려는 분들은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 않거나 중국어 말하기가 필수가 아니면 중국어회화 공부는 안해도 됩니다. 만약 중국어스마트폰쓰기와 회화중 하나를 포기한다면 회화를 포기하고 중국어스마트폰쓰기를 하는게 좋습니다. 회화는 포기해도 읽고 쓰기하먼서 틈틈이 듣다가 보면 회화도 되기 때문입니다.

회화 집착은 금물
회화에 집착 온갖노력을 기울여 혼자회화를 열심히 하게 되면 실업자가 되거나 우울증 걸리기 쉽습니다. 이런 분은 아무에게도 회화나 중국어를 가르쳐 보지 못한 상태는 가르칠 사람도 배울 사람도없습니다. 가족 동료 이웃과 함께하지 않고 나눔없이 배운 한자나 중국어는 사용하기도 어렵습니다. 한문선생 급지도자와 중국어를 잘하는 사람중 가족 이웃에게 가르쳐주면서 배운 사람들이 적습니다. 이런분들은 개인지도 경험이 없어 개인지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 연수교육을 하는 이유입니다.

1차연수자 회화중간 점검방법~회화어디까지 왔나
주기도문 사도신경 신구약 목록과 중국어 가요 찬송가 10여곡 정도 부르고 외워쓸 정도가 된경우나 다른주제로 동등한정도 분량수준을 하고 있는 분들은 회회단계로 잘가고 있는 증거입니다.

이런 과정 없이도 하루만자이상 주제로 중국어읽기 후 수백번 수천번 듣고 있는 분들은 아무것도 된게 없어도 임박 임신7~9월수준입니다. 기다리면 저절로 말하게 됩니다. 그만큼 글을 아는 단계 즉 읽기 쓰기 듣기가 중요합니다. 읽기를 하고부터 쓰기 듣기를 알았고 듣기를 하다가 말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사람이 중국어배우는 방법입니다 읽기 기초는 천자문5분에 읽기입니다.

명절연휴 중 족보읽기 방법과 가승보만들기 기획 족보읽가와 가승보 만들어주기 구상과 업무준비로 보냄

★연수원부설사업 책임자 김선경님(광신김씨대종회 긴부역임)대표로 실무팀구성 예정 가승보제작보급 사업을 준비 신청받을 예정입니다. 사라져갈 족보의 과거를 기록 모든사람들이 읽게 하는 운동입니다.
가승보: 본인중심 5대 가족계보 ) 010 2218 1255

사진은 외로워보이는 오래동안 매주뵙던 연쉬교육의 목격자로 보고 교재추천서도 써주신 박순권(87세. 사진)님 방문위해 종로서 몇분모여 쓰기와 회회과정 재설명후 11명 김뻐국예술단서 김뻑국 재담과 김순녀 정선아리랑생으로 듣고 저녁식사함 (짜장면 탕수육)전날은 종로문화인들이 천원에 소주 막걸리 한잔에 식사까지하는 명소에서 문화리더들 만나 교육소개하니 즐겨하여 장선생(경기교육원장)님 제의로 건배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