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국어공부/연재글

한글날 특집 한글로 한자와중국어 한글보다 쉽게읽고 쓴다

작성자연수원|작성시간17.10.09|조회수210 목록 댓글 0

한글로 한자와 중국어 한글보다 쉽게읽고 쓴다.
한글날 한자교육연수원 전제웅

한글날 특집 한글날에 생각하는 한글의 우수성
한글학자들 중심으로 한글 전용화를 주장 한자 교육을 반대하고 있다. 한자와한글 혼용을 주장하는 한자교육주창자들은 한자교육강화론을 주장하면서 한글과 한자와 연관관계를 제대로 알지못해 양측에 끊없는 논쟁을 이어지고 있다.

한글은 한자와중국어 배우는 완벽한 열쇄
한글전용은 한자 도움없이 한글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것은 거의 입증 되고 있다. 한자를 몰라도 학업 성적이나 명문대 진학에 거의 장애가 안되는 현실교육도 한자교육강화 론자들의 입지를 점점 줄어들게 하고 있다.

한글은 한자와중국어교육에 기본으로 어려운 한자 뜻을 배우지않고 한글만으로 한자의 뜻을 알게 된다. 한자교육 주창자들은 한글70%가 한자어기 때문에 한자를 배워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한자를 몰라도 한글을 이해 하는데 거의지장이 되지않고 있다. 이 문제의 답은 한자뜻이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에 한글 만 알면 한자뜻을 저절로 알게 되는 중요한 원리가 한글에 담겨있는 것을 양측이 알지 못하고 있다.

한글만 알면 한자95% 이상 뜻 알아
문제는 뜻은 이미 알고 있지만 한자어를 읽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교육방법의 문제로서 한글의 문장이나 문장속에 단어로 배우면 쉽게 배우게 된다. 계속 한 글자씩 배우는 급수식 방법으로 음과 뜻을 별도로 배우는 방법이 한자의 필요성 약화는 물론 퇴출 위기까지 몰리고 있는 이유다.

한글만 알면 한자와중국어 한글보다 쉽게 배워
문장으로 배우면 천자문을 5분에 읽고 국한문성경도 간단한 방법으로 읽게 된다. 그뿐 아니라 중국어는 한글자음 모음6자로 중국어55%읽는 방법을 알게 되는등 한글은 중국어와 한자를 쉽게 배우는 완벽한 도구로 한글보다 쉽게 배우는 것은 한자교육연수원 25년 연구와 실험교육결과 입증 이제 한글로 중국어 배우는 방법은 중국의 언어문자교육에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어 세계서 제일쓰기 쉬운 문자로 입증
중국어경제성장에는 놀랍게도 제조업이 아닌 아티 온라인 정보화산업이 주도 내수시장을 통해 급성장 하고 의무교육으로 높은문명율에 중국어좌판쓰기는 한글보다 빠를 뿐아니라 세계서 제일 빠르게 쓰는 문자임이 필자의조사와 실험교육결과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연수원에서 한번도 써보지 못한 분들 중 중국어읽기교육을 받은분을 대상으로 실시해본 결과 단하루 쓰기연습으로 한글보다 중국어가 쓰기 쉽다는 것을 충분히 알수 있었다.

이는 25자 알파벳으로 중국어전체글자를 입력 한글 영어처럼 완성글자 입력이 아닌 머리글자 한 두자로 입력이 가능 중국어입력기술에 감탄하지 않을수 없다. 한글도 자음모음조합으로 완성글자를 입력 방법에서 중국어입력처럼 ㄱ이나 가 자를 입력하면 다음예상글자가 나오는 방법으로 연구된다면 중국어보다 훨씬더 빨리쓰게 되리라고 본다.

한자교육연수원의 한자와중국어교육의 시작과 기초는 문장읽기며 문장읽기의 시작은 천자문 5분에 읽기로 시작합니다. 천자문5분 읽기는 교육 결과를 입증하는 증거입니다. 교육메시지문의 010 2218 1255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