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구십세가 다되 가시는분께서 보내신글

작성자빛노을|작성시간26.06.11|조회수6 목록 댓글 0

현상계는 연기이지
무슨말이냐
조건에 의한 결과다 이말이여
선 악 없어
옳고 그름 없어
단지
선이라는 조건
악이라는 조건
옳음이라는 조건
그름이라는 조건이 있을뿐이지
선 악 옳음 그름이라는 생각이 굳어진 가치관 고정관념이 있을뿐이여

그럼
만든 조건에 따라서
그에맞는 결과물이 생기는것이 연기이자 일상이자 일생이 되는것이여
사상과 생각과 가치관과 관념은 실체가 없지

고로
거기에 의미부여는

자신을 상대를 전체를 힘들게 만들뿐이지
요즘
기존 앎의 인연들을 정리단계에 들어갔다
스스로 고통속으로 자신을 집어넣지 말길
어떤존재 어떤 사상도 관념도 가치관도 실체가 없고 한결같음은 없슴이니깐

건강 잘챙기시고.
사십여년 안이에게 보낸 글입니다
-옮긴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