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움

작성자한가람|작성시간26.06.10|조회수29 목록 댓글 1

오징어게임에서
깐부 오영수님이
우리말 중에 가장 좋아하는 말이
아름다움이라 말했는데

아름다움의 어원을 찾아보았습니다.
설이 두가지였습니다.
첫째는
'알다'라는 동사 뒤에 '답다'라는 말이 붙어
더 깊이 아는 것이 아름다움의 본질이라는 유례였고

다른 하나는
'아름'이라는 명사
즉 우리가 아름드리나무라고 할때
그 아름처럼
두팔을 크게 벌려 가득 안을 수 있는 넓이를 뜻하여
우리가 어떤 대상을 양팔 가득히
품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대하면
보이게 되는 것이 아름다움이라고
부른다는 설이었습니다.

둘 중 어느 것 하나
너무나 철학적이고 아름답지않은 의미가 없는
참 보석 같이 예쁜 우리말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 "Pearchy 피치" 에서 옮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토비야님
아름다운 세상이 되기를 바래보면서
노래 청합니다.

1.아름다운 강산 / 이선희
2.아름다운 계절 / 영사운드
3.아름다운 사람 / 서유석
4.아름다운 것들 / 양희은
5.아름다운 갈색 눈동자 / 라나에스포
6.아름다운 구속 / 김종서
7.아름다운 세상 / 유리상자
8.아름다운 사람 / 현경과 영애
9.아름다운 우리나라 / 인순이
10.사랑 그 소중하고 아름다운 애기들 / 송골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Cj 토비야(부국장) | 작성시간 26.06.10 한가람님 이번엔 좀 다른글루 베너를 만드셨내요 이베너 참 조아해요 고맙습니다^^ 주신곡은 다 못듣겠내요 제가 선곡해 볼께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