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마음을 주고 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 과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
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속에 이리 흐르고
저리 뒹굴다 결국은 마음의 주인에게
되찾아 온다
좋은 마음은 좋은 마음대로
나쁜 마음은 나쁜 마음대로
되돌려 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이 세상엔 공짜가 그 무엇이 있겠는가!
되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
베풀면 베푼대로 인색하면
인색한 대로 다시 돌아온다
우리네 인생살이 마음먹기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눠지듯이 작은 손 얇은 주머니 속이라
물질로 채워 줄 순 없어도
따뜻한 마음만은 넉넉하게
채워줄 가슴이 있지 않은가!
그 마음 준다하여 우리에게
나무랄 그 누가 어디 있을까
인생은 미로같은 길을 가는 것
언제 어디서 무엇으로 또 다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만약에 우리가 고운 마음 건내준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은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우리를 맞이 하겠는가
'사필귀정(事必歸正)'이란
말이 있듯이 세상은 거짓이 없는 곳...
주는 마음 그대로 되돌아 오는 세상 인것을....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웅암(과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인간부처님 관심 갖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작성자주나야(서울경인지부장) 작성시간 26.06.12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웅암(과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주나야 지부장님 관심 갖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작성자빵심이농장[봉화] 작성시간 26.06.12 즐겁고행복한 저녁시간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웅암(과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빵심이농장님 관심 갖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