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말한다. 인생엔 정답이 없다고,
그러나 아버님은 늘 말씀하셨다. 인생엔 정답이 있다고,
그 정답은 자기가 쓰는 것이라고,
사람의 내일이 궁금하다면 오늘 어떻게 사는 지를 보면 알 수 있다고,
오늘 어떻게 사느냐가 내일의 답이라는 것이다.
아버지가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
"좋은 날만 계속되면 건조해 져서 못써.
햇볕만 늘 쨍쨍해 봐라. 그러면 사막이지.
비도 오고, 태풍도 불어야 나쁜 것도 걸러지는 거야."
인생에서 가장 견디기 힘든 시기는 나쁜 날씨가 이어질 때가 아니라,
구름 한 점 없는 날들이 계속될 때라고 하셨다.
궂은 일이 닥치면 그것이 바로 인생이다.
생각하고 쓰러진 김에 무엇이든 잡고 일어나면 된다.
재능이 뛰어난 사람보다 잘 견디는 사람이 훌륭하다고 하셨다.
인생은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살아내는 것임을 가르쳐 주셨다.
진정으로 멋진 사람은 힘든 시기를 이겨낸 사람이다.
힘든 걸 겪어내야만 인생의 달콤함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힘들어 본 사람만이 타인의 아픔도 품는 법이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큰말 닭사료(청주) 작성시간 26.06.13 좋은하루 행복하구 즐거운 시간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웅암(과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3 큰말 닭사료님 관심 갖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작성자동온-골드스톤(진주) 작성시간 26.06.14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웅암(과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동은-골드스톤님 관심 갖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