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은 어떻게 내려놓나요?
어떤 분이 저에게
"욕심을 어떻게 내려놓나요?"
라고 물었습니다.
그 질문은 마치,
뜨거운 불덩어리를 집고서
"뜨거워 죽겠어요, 어떻게 놔요?"
하고 묻는 것과 똑같습니다.
답은..
"그냥 놔라" 입니다.
근데 그걸 쥐고 뜨겁다
고함치면서도
어떻게 놓느냐고 자꾸 묻는 것은
두 가지 이유입니다.
덜 뜨거워 아직 쥐고 있을만 하든지,
아니면 손을 데더라도 갖고 싶든지.
그런데 문제는 손은 또 안 데고
갖고 싶다는 것 아닙니까?
"하지만 그런 길은 없습니다."
갖고 싶거든 손 데는 과보를 받든지,
손 데는 과보를 받기 싫거든
갖고 싶더라도 놓든지,
그 외에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욕심은 욕심대로 다 부리면서
노력 없이 결과만 좋기를 바라는데
그런 건 이 세상에 없습니다.
-희망편지 중에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큰말 닭사료(청주) 작성시간 26.06.17 좋은하루 행복하구 건강한 하루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전주닭(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주나야(서울경인지부장) 작성시간 26.06.17 그냥 놓고 세상 잊고 살고 있으니 마음이 널널한게 좋은데요
-
답댓글 작성자전주닭(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그래도 놓으시면 안됨니다 ㅎ지부장님
-
작성자인간부처(안양) 작성시간 26.06.17 욕심 내려 놓기가 엄청 힘들어유!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