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대구광역(지부)

욕심은 어떻게 내려놓나

작성자전주닭(전주)|작성시간26.06.17|조회수26 목록 댓글 5

욕심은 어떻게 내려놓나요?

어떤 분이 저에게

"욕심을 어떻게 내려놓나요?"

라고 물었습니다.



그 질문은 마치,

뜨거운 불덩어리를 집고서

"뜨거워 죽겠어요, 어떻게 놔요?"

하고 묻는 것과 똑같습니다.




답은..

"그냥 놔라" 입니다.




근데 그걸 쥐고 뜨겁다

고함치면서도

어떻게 놓느냐고 자꾸 묻는 것은

두 가지 이유입니다.




덜 뜨거워 아직 쥐고 있을만 하든지,

아니면 손을 데더라도 갖고 싶든지.


그런데 문제는 손은 또 안 데고

갖고 싶다는 것 아닙니까?




"하지만 그런 길은 없습니다."

갖고 싶거든 손 데는 과보를 받든지,

손 데는 과보를 받기 싫거든

갖고 싶더라도 놓든지,


그 외에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욕심은 욕심대로 다 부리면서

노력 없이 결과만 좋기를 바라는데

그런 건 이 세상에 없습니다.


-희망편지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큰말 닭사료(청주) | 작성시간 26.06.17 좋은하루 행복하구 건강한 하루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전주닭(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감사드립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주나야(서울경인지부장) | 작성시간 26.06.17 그냥 놓고 세상 잊고 살고 있으니 마음이 널널한게 좋은데요
  • 답댓글 작성자전주닭(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그래도 놓으시면 안됨니다 ㅎ지부장님
  • 작성자인간부처(안양) | 작성시간 26.06.17 욕심 내려 놓기가 엄청 힘들어유!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셔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