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에벤에셀5작성시간06.07.31
*참고 : 사역적양태론이라는 용어는 교리용어인 양태론이란 것과 분별되는 용어이기에.. 본인이 정의한 용어입니다.. 그리하여.. 교리사적 양태론을 본질적양태론이라하였고 저의 주장을 사역적 양태론이라 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작성자에벤에셀5작성시간06.07.31
사역적 양태론은 본질적 양태론과도 다르고 유대교사상의 단일신론이라는 개념과도 다릅니다. 그러나 삼위일체론은 여호와증인처럼 넘 심하게 빗나가지 않는 이상... 십자가의 도와 거듭남과 구원의 도에는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는 관계로 이 이론에 넘 왈과불과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근데 이 교리에 목숨거는 것을 보면.. 정말 중요한 것이 뭔지를 모르는 것이며.. 헛된 교리적 열망에.. 목숨을 거는 허망한 마음인 것입니다..
답댓글작성자복음자랑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06.08.01
완벽 그 자체인 사도 바울을 통하여 가르쳐 주신 말씀들, 맞습니다. 맞고요. 그 말씀들의 한 내용을 설명해보시지요. 하나님 아버지, 주 예수 그리스도, 성령 하나님. 그리고 "하나님은 한분이시라." 이 모두가 사도 바울을 통하여 주님께서 주신 말씀에 포함되어 있는데, 어떻게 받아야 하는 것인지요?
답댓글작성자복음자랑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06.08.01
대답은 않고 같은 말만 반복하면 되겠습니까? 하나님은 한분이시라고 할 때에 한분이 숫자적인 1이라는 것입니까? 그래서 성경에서 말씀하는 "성부, 성자, 성령. 그리고 한분"이라는 말씀이 "3=1"을 뜻한다는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