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사람들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말씀은 2가지의 경우로 설명되어 질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사람으로는 '예수님'이십니다.(요1:14;계19:13)
가)초림하신 예수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하신 분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요1:14)
('And the Word was made flesh, and dwelt among us, (and we beheld his glory, the glory as of the only begotten of the Father,) full of grace and truth.')
나)지상재림하시는 심판주이신 예수님의 이름
'또 그분께서 피에 담근 옷을 입으셨는데 그분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불리느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계19:13)
('And he [was] clothed with a vesture dipped in blood: and his name is called The Word of God.')
두번째, 사람이 아닌 것으로는 '성경기록'입니다.
'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딤후3:16)
('All scripture [is] given by inspiration of God, and [is] profitable for doctrine, for reproof, for correction, for instruction in righteousness:')
이중 성경기록 곧 하나님의 말씀이 성도와 불신자의 전 영역에서 다음과 같이 관련이 있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같이 보겠습니다.
B -> S -> L -> G -> C -> J
가)다시 태어남(being Born again)
나)구원받음(being Saved)
다)두번째 새로운 삶의 시작(being Living)
라)성장하며 든든히 세워짐(being Growing)
마)거룩히 구별되며 정결케 됨(being Clean)
바)심판을 받음(being Judged)
1)다시 태어남(Being born again)
우리 각 사람 모두 어머니의 태에서 첫번째 출생을 경험한 이후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태어납니다.'(벧전1:23;약1:18)
'너희가 다시 태어난 것은 썩을 씨에서 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에서 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이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벧전1:23)
'그분께서 자신의 뜻에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으니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창조물 가운데
첫 열매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약1:18)
2)구원으로 영원한 생명을 받음(Being saved with eternal life)
우리 각 사람 모두는 누군가 전하여 준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태어남과 동시에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행11:14)
그리고 다시 같은 표현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행16:31)
'그가 네게 말씀들을 전하리니 그 말씀들로 너와 네 온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음을 알리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행11:14).
'그들이 이르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하며'(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행16:31)
'성경 기록들을 탐구하라. 너희가 그것들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줄로 생각하거니와 그것들은 곧 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들이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요5:39)
우리는 성경기록 곧 말씀을 통하여서 우리 구원의 저자(히12:2,author)이신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임을 알게 된 사람들입니다.
'우리의 믿음의 창시자요 또 완성자이신 예수님을 바라보자. 그분께서는 자기 앞에 놓인 기쁨으로 인해 십자가를 견디사
그 수치를 멸시하시더니 이제 [하나님]의 왕좌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히12:2)
그리고 그분에 대한 복음을 듣고,신뢰하고,바로 구원을 받았으며 동시에 봉인을 받은 사람들입니다.(엡1:13)
다시 말해, 우리는 성경기록 곧 말씀들로 구원을 받은 것이 확실합니다.
또 다른 표현으로 예수그리스도를 직접 본 적은 없으나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기록이 말하는 바의 진술들에
의해 예수님 당대의 사람들 처럼 그 분을 인격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기록 곧 살아 있고 권능있는 말씀에 대한 '믿음의 신비'를 간직한 사람들'이라고 말합니다.(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딤전3:9,16)
만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혹시 예수님과 동시대를 살았던 사람들만이 그 분을 직접 만날 수 있었기에 그분을
인격적으로 받아 들이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주장한다면, 여러분은 요5:39절과 함께 히4:12절의 성경기록이 주는 바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살펴 보시기를 바랍니다.
'성경 기록들을 탐구하라. 너희가 그것들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줄로 생각하거니와 그것들은 곧 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들이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요5:39)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권능이 있으며 양날 달린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둘로
나누기까지 하고 또 마음의 생각과 의도를 분별하는 분이시니'(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히4:12)
3)두번째의 새로운 삶을 삽니다.(Living)
우리 각 사람 모두는 구원을 받은 이후에 살아있는 말씀을 먹으면서 새로운 두번째의 삶을 살아 갑니다.
육신의 생명연장을 위하여 빵과 우유가 필요하듯이 구원받은 우리의 모두는 자신의 영적인 삶과 지속적인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영적양식으로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섭취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그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된바,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하였느니라, 하시더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눅4:4)
*빵-우리의 몸을 위한 양식, 하나님의 모든 말씀-다시 태어나고 구원받은 우리의 영을 위한 양식
지금 늘 살아계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계시는 하나님께서는 이 땅의 모든 성도들에게 건강한 영적생활과 영적전쟁때에
필요한 모든 수단들이 되시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every word of God)'들을 빵(bread)으로 주실 뿐만 아니라
우유(milk,젖),꿀(honey),등불(lamp)과 빛(light),검(sword,칼)등의 형태들로도 빠짐없이 그리고 끊임없이 공급해 주십니다.
이런 것들로 우리는 자신의 영적인 건강상태를 평상시와 전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잘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 태어난 아기들로서 말씀의 순수한 젖을 사모하라. 이것은 너희가 그 젖으로 말미암아 성장하게 하려 함이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벧전2:2)
'주의 말씀들이 내 입맛에 어찌 그리 단지요! 참으로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시119:103)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시119:105)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취하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엡6:17)
이로써 우리는 성도 각자의 영적인 건강이 사람들(어떤 목사나 유명한 부흥강사등)의 말에 달려 있지 않음을 믿고 따를 수 있습니다.
아직도 이런 간단하고 분명한 건전하고 건강한 믿음의 대원칙을 따르지 못해 자신과 가족 그리고 주변을 자의로
타의로 힘들게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특히 이런 '믿음의 대원칙'을 벗어남으로써 수많은 이단사상이나 교리에 빠진 분들 또한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성경기록이 말하는 이 간단하고 중요한 원칙을 다시금 잘 이해하셔서 좋은 믿음의 열매들이 현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주렁주렁 달리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우리는 현세상을 살면서 맑은 정신으로(Soberly) 의롭게(righteously) 그리고 하나님의 뜻대로(godly)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 주시는 '의의 말씀들'을 잘 사용하여 우리 자신들의 감각들을 잘 단련시켜 선악을 분별할 수가 있게 됩니다.
'우리를 가르치시되 경건치 아니한 것과 세상에 속한 정욕들을 우리가 거부하고 이 현 세상에서 맑은 정신을 가지고 의롭게 하나님의 뜻대로 살며'(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딛2:12)
* 늘 성경이 말하듯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 자신의 말씀'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러나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들에게 속하나니 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기 감각들을 단련시킴으로 선악을 분별하느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히5:14)
* 여기서 '그것'이 가리키는 것은 하나님의 '의의 말씀'(히5:13)입니다.
4)성장하면서 든든히 세워집니다.(Growing and building you up)
우리 각자는 자신의 체험이나 경험에 의해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이미 가진 믿음이 성장하며 더욱 단단해집니다.
'새로 태어난 아기들로서 말씀의 순수한 젖을 사모하라. 이것은 너희가 그 젖으로 말미암아 성장하게 하려 함이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벧전2:2)
('As newborn babes, desire the sincere milk of the word, that ye may grow thereby:')
*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나게 하려 함이라'가 아니라 '성장하게 하려 함이라'임에 유의해야 합니다.
* '말씀'을 섭취하는 방법을 통해서 성도가 성장한다는 것은 '영어킹제임스성경'과 이를 대본으로 한 '한글번역본들'을 통해서만 알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사용하는 국내의 한글번역성경들은 하나같이 모두가 말씀을 섭취하는 목적이
'이미 받은 구원을 다시 받도록 자라나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장'은 하나님의 말씀을 섭취하는 것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되는 것이지 성도 각 개인의 '삶의 경험이나 영적 체험'
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를 다시 태어나게 하고 구원을 얻게 하여 준 [하나님의 말씀]이 또한 우리를 성장하게 합니다.
이런 확고한 믿음과 성장의 교리를 버리고 성장이 아닌 구원을 가리키며, 이 성장단계에서 다시 2단계의 '구원을 받음'의
단계로 다시금 되돌려서 사람들을 미끄러지게 하거나 유혹하는 사람들과 성경들이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 모두는 이를 주의하고 또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벧전2:2절에 대한 한글개역성경과 영어NIV성경의 아래와 같은 번역은 많은 사람들을 혼란가운데 빠뜨릴 수 있습니다.
'갓난 아이들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한글개역성경 벧전2:2)
'Like newborn babies, crave pure spiritual milk, so that by it you may grow up in your salvation,'(영어NIV성경 벧전2:2)
기억하세요.
우리의 구원은 한번 받으면 어떤 이유로든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성령님에 의해서 봉인(sealed)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들은 뒤에 그분을 신뢰하였고 너희가 믿은 뒤에 또한 그분 안에서 약속의 저 거룩하신 [영]으로 봉인되었느니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엡1:13)
'이제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맡기노니 이 말씀이 너희를 능히 든든히 세워 거룩히 구별된 모든 자들 가운데서 너희에게 상속 유업을 주리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행20:32)
('And now, brethren, I commend you to God, and to the word of his grace, which is able to build you up,
and to give you an inheritance among all them which are sanctified.')
5)거룩히 구별되며 깨끗하고 정결케 됩니다.(Sanctifying, Cleansing, Being clean and cleansing)
우리는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을 통해서 거룩히 구별되며 깨끗하고 정결하게 됩니다.(살전4:3, 엡5:26, 시119:9, 요15:3)
이것 역시 '하나님의 뜻'입니다.(살전4: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가 거룩히 구별되는 것이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살전4:3)
대개의 경우 많은 성도들은 물침례로 깨끗케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성경에 의하면 그렇치 않습니다. '말씀에 의해 마음과 양심이 (물의) 씻음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 후에 '물침례'를 통해서 그리스도로 다시 태어남을 스스로 많은 증인들 앞에서 공공연히 알리는 것입니다.
물침례 자체로 어떠한 믿음의 작용을 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이것은 그분께서 말씀을 통해 물로 씻음으로 교회를 거룩히 구별하고 정결하게 하려 하심이요'(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엡5:26)
('That he might sanctify and cleanse it with the washing of water by the word,')
참고로,
엡5:26절의 '말씀을 통해 물로 씻음으로'를 '말씀에 의해 물의 씻음으로'라고 번역함이 더욱 독자의 정확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도울 수가 있습니다.
영어킹제임스성경의 표현에 의하면 through the word가 아니라 by the word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엡5:26절에 성경기록이 카톨릭의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물로 씻는 예식과 말씀으로 교회를 거룩하게 하시려고 당신의 몸을 바치셨읍니다'(카톨릭 공동번역성경 엡5:26)
누구나 느끼시는 것이지만 카톨릭은 유난히 각종 예식이 참으로 많습니다.
이런 예식까지를 말씀과 동일한 위치로 두기 위해 번역시 추가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신자들로 하여금 '예식'이
교회공동체가운데서 얼마나 중요한 지를 늘 아니 평생을 절감하면서 교회안에 머무르게 합니다.
이에 대한 보다 더 많은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꼭 한번씩 보시기를 바랍니다.
http://cafe.daum.net/jesusthinking/6Ekw/120
특별히 육신의 생각과 정욕의 유혹이 가장 많을 때인 청년의 때에는 말씀으로 자기의 길을 깨끗히 하며 조심해야 한다고 권면합니다.
'청년이 무엇으로 자기 길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에 따라 자기 길을 조심함으로 하리이다.'(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시119:9)
('Wherewithal shall a young man cleanse his way? by taking heed [thereto] according to thy word.')
청년의 경우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도 같은 권면을 합니다.
'이제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일러 준 말로 깨끗하게 되었으니'(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요15:3)
('Now ye are clean through the word which I have spoken unto you.')
'아버지의 진리로 그들을 거룩히 구별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이니이다.'(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요17:17)
('Sanctify them through thy truth: thy word is truth.')
6)심판을 받습니다.(being Judged)
우리 모든 사람들은 주님이 재림해 오시는 마지막 날에 성경기록에 의해 '성경기록대로' 심판을 받습니다.
'나를 거절하고 내 말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그를 심판하는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말 바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요12:48)
('He that rejecteth me, and receiveth not my words, hath one that judgeth him: the word that I have spoken, the same shall judge him in the last day.')
'야곱이 자기 아들들을 불러 이르되, 너희는 함께 모이라. 마지막 날들에 너희에게 임할 일을 내가 너희에게 이르리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창49:1)
('And Jacob called unto his sons, and said, Gather yourselves together, that I may tell you [that] which shall befall you in the last days.')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날들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 위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아들딸들은 대언하며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들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킹제임스 흠정역성경 행2:17)
('And it shall come to pass in the last days, saith God, I will pour out of my Spirit upon all flesh: and your sons
and your daughters shall prophesy, and your young men shall see visions, and your old men shall dream dreams:')
위의 문맥을 고려해서 살펴보건대, 요12:48절의 마지막 날(=the last day)은 마지막 날들(=the last days,창49:1;행2:17)
의 한 시점 또는 마무리 시점을 나타내는 것을 어렵지 않게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날(=the last day)은 이는 7년환란기의 마무리 시점인 지상재림의 한 시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든 사람들(성도들과 불신자들)은 결국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기록을 떠나서는 하나님의 경륜이라는 큰 밑그림하에서
어떤 길과 행로를 임의로 걸어 갈 수가 없습니다.
샬롬! 오늘도 특별히 우리 성도들의 손에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 주심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 모두와 함께 하나님께서 동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