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의이슈

[스크랩] 천안함, 김영철이 온 진짜 이유는?

작성자백록담|작성시간18.02.27|조회수33 목록 댓글 0

 

 

 

 

 

자한당의 주장에 따르면 '김영철은 천안함 폭침의 주범'이다. 그런데 그 주범이 평창올림픽 폐막식에 참여하기 위해 왔다. 물론 목적은 남북 대화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미심쩍은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김영철이 진짜 천암함 폭침의 주범이라면 북한이 김영철을 과연 특사로 보낼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그 점은 문재인 정부도 마찬가지다. 김영철이 내려오면 자한당이 어떻게 나올지 뻔히 알면서도  왜 인물 교체를 원하지 않았을까?  여기에 김영철 방문의 핵심 키가 숨어 있다. 북한은 천안함 폭침이 자신들이 한 행위가 아니라는 것을 부각시키고 싶었을  것이다. 즉, "천안함은 북한 잠수함이 몰래 다가와 어뢰로 공격해 침몰했다"는 당시 이명박 정부의 주장이 옳지 않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주지하다시피 천안함 사건은  남한 내에서도 조사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겠다는 여론이 70% 가량 된다. 당시 합조단이 발표한 조사결과를 국민 대대수가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미 여러 여론조사에 의해 나타난 바 있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합리적 의심을 하는 사람들과 시민단체들을 종북으로 몰아 법정에 세웠다.

 

하지만 천암함 사건은 종북몰이로 덮을 사안이 아니다. 이명박근혜 정부 때야 모든 권력기관을 동원해 관련 연구자나 시민단체를 사찰하고 겁박해 불신 여론을 잠재울 수 있었지만 지금은 다르다. 김영철 방문을 계기로 천안함 침몰 이유를 밝혀달라는  청원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도 바로 그 진실 때문이다.

 

 

 

 

 

 

천안함 사건을 오랫동안 연구한 이상철과 시민단체들은 "천안함은 북한의 어뢰공격으로 폭침되었다"는 이명박 정부의 주장을 다음과 같이 반박하고 있다.

 

(1) 당시 한미는 키리졸브 훈련을 하고 있을 때고, 어느 때보다 경계가 강화되어 있었는데, 그때 과연 북한 잠수함이 몰래 다가와 어뢰를 발사해 천안함을 폭침시킬 수 있는가? 그게 사실이라면 한미 최첨단 장비는 잠자고 있었는가? 그렇다면  천안함 장교들부터 처벌해야 옳은 것 아닌가?

 

(2) 4월 15일 미국 조사단장이 천안함을 조사하지도 않고 "천암함은 북한 어뢰에 의해 폭침당했다."고 사전 조사결과를 발표하자 이후 합조단과 국방부는 이를 기정사실로 인식하고 거기에 맞추어 조사를 진행해 5월 20일 똑 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즉,미국 조사단장이 한 말이 가이드 라인 역할을 한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25일 강원도 평창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폐회식에서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청와대 페이스북) 2018.2.25/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3) 국방부가 북한 어뢰라고 증거로 내놓은 것에 너무나 많은 문제점이 발견됐다. 특히 녹봉 위에 씌어진 파란색 매직 '1번어뢰' 글씨는 가소롭기 짝이 없었다. 어뢰에 장착된 무게도 250kg에서 360kg으로 오락가락했고, 동해에서만 발견되는 각종 해양 식물이 부착되어 있었다. 빨갛게 난 녹도 그 전에 생긴 것이었다.

 

(4) 천안함이 어뢰에 의해 폭침되었다면 물기둥이 100m이상 솟아올라야 하는데, 당시 증인들은 그와 같은 물기둥을 보지 못했다고 증언했다.

 

(5) 어뢰가 폭발되었다면 당시 승선한 병사들의 몸에 상처가 있어야 하는데, 웬일인지 상처 하나 없었다.

 

(6) 지진파 크기로 버블의 크기를 알 수 없다는 전문가의 말이 있었다.

 

(7) 어뢰 사용설명서가 사후에 조작되었다는 설이 있었다.

 

 

 

 

 

이와 같이 당시 국방부가 증거로 내놓은 어뢰는 상식적으로 봐도 문제점 투성이였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합리적 의심을 하는 연구자와 시민단체를 종북으로 몰아 법정에 세웠다. 하지만 그게 지금 부메랑이 되어 이명박을 옥죄고 있다. 진실을 밝혀달라는 청원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그동안 축적된 증거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자한당이 김영철을 사살하자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진실이지 종북몰이가 아니다. 문재인 정부도 그것을 인식하고 김영철을 특사로 받아들인 것이다. 이것은 결코 북한을 편드는 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이다. 그 진실 앞에 어떤 겁박도 통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그런 일 하라고 1700만 촛불이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다는 것을 한시라도 잊지 말자. 천안함과 세월호의 진실이 밝혀지지 않으면 한국 현대사는 없다고 봐야 한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저 간악한 세력들이 얼마나 국민들을 기만하고 속였는지 밝혀내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자. 필자 역시 당분간 천안함, 세월호 진실 규명에 전념할 것이다.다. 세상에 진실을 이기는 무기는 없다.  

 

 

 

 

 

 

 

 * 적폐들과 엠비아바타들이 보면 부글부글할 coma의 블로그 보러가기

 

 

 http://blog.daum.net/youngan580

 

 

* 이상 coma...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경제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