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을 경험하는 혀
혀는 오감을 경험 단맛, 쓴맛, 짠맛, 신맛을 금방 느낄 수 있다.
쓴맛은 혀의 안쪽에서, 단맛은 혀끝에서, 신맛은 혀 양쪽에서, 짠맛은 혀의 전체에서 느낀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이중에 단맛을 가장 선호한다. 그러나 쓴맛에 대해서는 그렇게 달가워하지 않지만. 신맛을 즐기는 사람도 있다.
그렇지만 맛의 전문가들은 쓴맛을 잘 다뤄야만 음식 맛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쓴맛은 입안을 깔끔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입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쓴맛은 의외로 몸을 좋게 하는 영양소가 많다고 합니다,
쓴맛은 원기와 함께 간장을 해독하기 때문에 간이 상한 사람에게 좋다고 하네요,
해정서예펜글씨학원카페 http://cafe.daum.net/jg7787
한국도덕운동협회 인천지회 http://cafe.daum.net/kmmA
해정 박종길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