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금요일 밭으로
밭에 도착하자 마늘을 캐다
옆지기는 완두콩 수확
밤에는 둘이 앉아 콩깍지를 까고
집에 돌아와 계량하니 3.7kg
지난주 수확한 놈이랑 합산하니 무려 6.5kg
기록이다
다음날 생강밭에 그동안 깔아 두었던 짚을 거두고추비 및 북주기.
29개중 24개 발아 나머지도 기대하여 본다
그리고 이곳저곳 풀뽑기
오후에는 잎들깨 파종 그리고 상추 모종도 정식
완두콩도 추가 수확
드디어 이제부터 수확의 시기
오늘 처음으로 오이 1개 단호박 2개 수확
다음 날은 매실수확
작은 아들네와 지인에게 매실을 보내며
대략적으로 계량하니 40 kg 정도
작년에 비해 수확량은 반정도
이곳 저곳 매실을 보내고나니 남은 것은 파치 5kg정도 집에 돌아와 깨끗이 씻어 술을 부으니 모양은 별반 차이가 없다
애실을 수확하여 정리하여 택배를 보내고 나서
밭에 널어 건조하던 마늘 데크로 옮겨 재건조
이곳에서 다음 주까지 건조한후 묶어 처마밑에 걸어 두고 두고두고 먹을 예정이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