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0호 본 메일은 님께서 카페가입시 동의 하였기에 발송되었으며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카페 내정보에서 수정해 주세요 | |||||||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들을 수 있을까?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친밀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친밀하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지속적인 사귐을 가져야할 뿐만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면서 하나님께 집중해야 합니다.무엇보다 우리들의 마음과 삶이 하나님 중심적이어야 하며 하나님의 은혜안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의 마음이 하나님을 멀리하며 떠나거나 세상 중심적인 삶을 살아가게 되면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할 뿐만아니라 들으려 하지도 않을 것입니다.마음이 교만할수록 자기 중심성이 강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합니다.또한, 바쁘고 분주하며 세상적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에 빠져 있을수록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고자 한다면 하나님 앞에 겸손함과 동시에 지은 죄를 회개하고 죄된 삶에서 떠나야 하며 하 나님 앞에 머물러 있기를 기뻐하면서 잠잠해야 합니다.우리들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한 마음으로, 우리들의 영혼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들의 삶에 하나님에 대한 향기로 부유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허락하셨던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에 대해 나누어 볼까 합니다.
1. 성경 말씀을 떠오르게 하시거나 하나님께서 은혜로 역사하셨던 일들을 기억나게 하십니다. 2. 은은하거나 전혀 예상치 못한 음성으로 직접 듣게 하십니다. 3. 성경 말씀을 읽다가 보면 어느 부분에 가서 저의 시선과 마음이 멈추며 그 말씀이 크게 보이는 것처럼 클로즈업 됩니다. 4. 성경 말씀을 읽다가 보면 말씀중에 마음을 콕콕 찌르듯 하거나 마음이 찔리게 합니다. 5. 내 자신이 무엇인가 그릇된 행위를 행할 때는 마음을 불편하게 하시거나 그 생각이 마음속에 머물면서 떠나가지를 않습니다. 6. 생각하지 못한 상황이나 환경, 예상치 못한 사건이나 고난 등을 만나게 하십니다. 7. 교회에서 예배중에 설교 말씀을 들을 때 전하는 설교 말씀이 마치 내자신에게 들으라고 준비하신 것처럼 들리게 됩니다. 8. 내 자신의 마음속에 하나님이 말씀하시고자 하시는 어떠한 음성을 명확하게 듣게 하십니다. 9.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말씀이 마치 폭포수처럼 넘쳐 나게 하십니다. 10. 우연한 기회에 방문한 교회나 부흥회와 같은 성회를 통해서 듣게 하십니다. 11. TV와 같은 영상매체를 통해 듣게 하십니다. 12. 꿈을 통해서 말씀하십니다. 13. 어떤 환상과 같은 것을 보게 하십니다. 14. 믿음의 사람을 통해 듣게 하십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위해 꼭 듣게 하시기 위해서 준비해 놓으신 하나님의 음성은 여러가지 수단이나 채널 등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듣게 하실 뿐만아니라 사람이나 기타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우리들의 영혼을 하나님께로 인도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러한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대해 민첩하게 반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향해 허락하고자 하시는 음성을 조금이라도 빨리 깨달으면 깨달을수록 하나님이 내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게으름이나 나태함과 같은 교만함으로 인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고 또한 들으려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는 더욱 더 강력하고 감당하기 어려운 방법을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기 위해 때로는 우리들을 하나님이 예비하신 장소로 인도하시기도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는 장소를 일정한 곳으로 제한 하시지는 않습니다. 교회나 기도원 뿐만아니라 우리들이 일하고 생활하는 직장이나 삶의 터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하나님께서 허락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칭찬과 격려와 부탁과 위로의 말씀으로 우리들에게 허락하시기도 하지만 때로는 책망이나 경고, 침묵의 모습을 통해 허락하시기도 합니다.그러나, 하나님께서 말씀하고자 하시는 음성을 그냥 무시하거나 못들은척 간과해서는 안됩니다.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들 각자에게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실 때는 우리들의 영혼을 향하여 듣게 하고자 하시는 분명한 뜻과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그렇기때문에 우리들은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말씀하고자 하시는 음성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듣지 못하거나 듣지 않는다고해서 대충 그리고, 적당히 넘어가시지는 않습니다. 우리들의 모든 감각을 통해 들을 수 있도록 움직이신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그렇기때문에 우리들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깨어 있어야 할 뿐만아니라 그렇지 못할 경우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들을 수 있도록 닫혀 있는 영의 귀를 열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들의 영혼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서 하나님께로 돌아오도록 기다리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들의 영혼이 돌아오도록 기다리실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돌아갈 수 있는 영적인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비록 영적인 침체나 슬럼프와 같은 암흑기에 있을지라고 하나님께서는 허락하시는 음성을 우리들의 영혼이 잘 들을 수 있도록 마음에 거룩한 부담감과 같은 것을 갖게 하시기도 합니다.
마귀는 우리들의 영혼이 하나님의 음성을 잘 분별하지 못하고 듣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우리들의 마음을 세상으로 향하게 하고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도록 세상속에 빠지게 하여 영의 눈과 영의 귀를 닫히게 만듭니다. 또한, 우상 숭배를 통해 하나님을 떠나게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하나님을 향한 우리들의 눈과 귀와 마음이 닫히도록 역사하는 마귀의 은밀한 궤계를 경계하고 대적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크신 은혜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날마다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기를 간구하고 간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변함없는 모습으로 우리들과 교제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과의 끊임없는 교제를 통해 내 영혼 향하신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바로 알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기울이며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온전한 삶을 살아가도록 믿음의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창골산 봉서방 카페 (출처 및 필자 삭제시 복제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