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스크랩] 여왕벌 유입의 팁 하나....^^

작성자서아할배(대구)|작성시간26.06.21|조회수9 목록 댓글 2

갑자기 처녀 여왕벌을 얻거나 구입한 경우 무봉판. 무충판으로

교미상을 편성해서 처녀여왕벌을 유입하면 아주 잘 받아줍니다.^^

원통을 다른 곳으로 옮기고 그 자리에 창고에 있던 저밀소비 1-2장 넣어
동시에 처녀여왕벌을 유입하면 잘 받는데, 주의할 점은 도봉에 취약합니다.
소문을 아주 조금만 열어줘야 합니다.

 

편성된 교미상이나 무왕군에 자체 여왕벌 양성이 가능할 경우
처녀 여왕벌 유입이 어렵습니다. 즉, 그 통에서 변성왕대를 만들어 여왕벌을

만들수 있는 여건이 되면 처녀여왕벌을 넣어줘도 물어냅니다.ㅠ

스스로 왕대를 조성할수 있는 여건을 완전 제거해야 유입됩니다.

 

오래동안 여왕벌이 없던통도 유입이 쉽지 않습니다. ㅠ
일벌중 일부가 난소가 부불어 여왕벌 행세를 하던가 일벌이 알을 낳으면

처녀여왕벌을 거부합니다. 이런 봉군은 처녀여왕벌 유입이 힘들다고 보면 됩니다.

어린 충판이나 알판을 넣어 정상화 시킨 후 왕대나 처녀 여왕벌을 유입합니다. 

 

소비면에 변성왕대나 어린충/알이 있으면 유입이 어렵더군요.

※부화 3일차이내 충판은 제거요망

 

산란일벌 발생한 통, 오래동안 무왕군 통에 처녀여왕벌 넣으면 물어냅니다.

일벌이 여왕벌 행세를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ㅠㅠ  산란 일벌이 생긴통은

정상적으로 산란된 통의 알이나 어린충을 넣어주면 변성왕대가 조성되고.....

이 때 왕대를 넣어 출방시키면 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그냥 유충판 넣고 내 팽게치면 어느날 정상적인 여왕벌이 있습니다. ㅋㅋ

남는 왕대 있으면 버리는 심 치고 넣어주면 성공하기도 합니다. 

처녀 여왕벌이 나오고 있습니다. 촬영: 진기종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꿀벌사랑동호회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아무런 준비안된 상태서.... 지인으로 부터
    갑자기 처녀여왕벌을 몇마리 받았다면 ㅠ
    난감하겠지요. ~~~

    이런 경우 저는 100% 산란 신왕으로 만들어
    유용하게 쓰곤 했습니다. ㅎㅎ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4-6매 정도 벌이 실한 통을
    선정해서 이 벌통을 다른곳으로 옮기고

    그 자리에 이 벌통과 비슷하게 생긴 빈 벌통을 두고
    창고에 보관된 반저밀 소비 2장을 넣어 소문을
    아주 조금만 열어두면 나갔던 외역봉이
    1매 정도는 들어와 붙습니다.

    이때 처녀여왕벌을 왕농에 넣어 소비사이에 새워서
    꽂아두면 일벌들이 구출하려고 뭉치게 됩니다.

    * 산란. 유충이 없는 상태서 다급해진 일벌들이
    여왕벌을 무척 그리워 하는 것 같더군요.

    2일 후 유입농 하단 먹이구만 열어주면 자연스럽게
    처녀여왕벌이 기어나와 빠르게 교미비행을 나가더군요.

    왕대부착이나 일반적인 교미상 편성후 처녀여왕벌 유입보다
    교미. 산란하는 기간이 몇일 빠릅니다. ^*^
  • 작성자서아할배(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갑자기 생긴 처녀여왕벌.... 난감해할 필요 전혀 없이
    산란여왕벌로 만들어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이렇게 산란이 시작된 후 15일쯤 지나서 봉판이 형성될 쯤에
    여왕벌을 잡아내서 강군의 구왕 교체용. 혹은 종봉으로 쓰면됩니다.

    너무쉽고, 성공율 100%..... 저는 그리합니다. 참고만 하세요.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는 글쓴이 만의 방법입니다.

    * 주의할 사항은, 도봉에 취약하므로 소문을 아주 좁게
    벌 1마리 드나들 정도로 좁혀야 합니다.

    회원님들, 행복한 휴일 밤 되세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