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회장님 ㅡ 대신하여. 끝

작성자구름뜰|작성시간26.06.21|조회수45 목록 댓글 4


하지(夏至)

오늘은 24절기 중
ㅡ 열 번째 절기인 하지.
한자로는 여름 하(夏), 이를 지(至) .
"여름에 이르렀다"


본격적인 더위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겠지요.

요즘이 시기상 감자 캘 때.
그래서 하지감자라 하지요.

며칠 전 감자 몇 줄기 캤는데,
작년보다 알이 작고.
덜 들었더라고요.

일주일 후
캘 예정인데
쪼매 더 크겠지요.

쪄서 먹었는데
맛.
포슬포슬~^^
그 맛 ~ 알쥬!

하지는 겨울 절기인 동지(冬至)와 반대에 있으니,
낮이 제일 긴 날이지요.

긴긴 낮~~ 뮈 할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한율(청풍명월) | 작성시간 26.06.21 오늘이 벌써 하지, 감자 캐는 夏至 ★
    세월이 날개를 달았군.
    낮이 가장 긴 오늘 뭐하긴,
    바자울 문학모임 즐거운 날~♬
  • 작성자송화1 | 작성시간 26.06.22 저는 여름을 좋아 합니다
    낮이 길어서 시간이 많아진것 같아서 좋습니다
    하지 지나면 낮 시간이 조금씩 짧아 질건데 ㅠㅠ
  • 작성자구름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여름은 젊음의 계절
    바다로~!!
    이젠 할배라서 여름 싫은

    대신 밤이 길어지니~~
    긴긴밤~~뭐. 할꼬?
    ㅎㅎ
  • 작성자맹호(猛虎) | 작성시간 26.06.22 계속하셔도 좋은데 요 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