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marc를 다니는 이유~나 자신을 이겨내고 싶어서...시간이 지날수록 나 자신이 가장 큰 동지이며 가장 큰 적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아직 어리지만 최선을 다하는 marc선수부원들을 보며 나도 내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생각하게 됩니다.작성자순종이(강태호)작성시간09.12.09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전 오늘 많은 숙제를 발견했습니다.유감스러운 경우도 발생했지만...돌이켜보면 제가 못한 탓..훈련도 게을리하고 컨디션관리도 안한티가;;팍팍ㅋㅋ..잘 풀리지 않고 답답했습니다.걸려 했던기술도 한번도 못걸고..아.. 좀더 노력을..ㅋ.;;작성자유-료토마치다-홍인작성시간09.12.06
MARC 선수부원들의 매일매일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말은 안했지만.. 힘겨움을 모르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링이나 매트 또는 케이지에서 굴욕을 당하지 않기 위해 더 나아가 상대를 제압하기 위해선 당연히 피비릿내가 나는 훈련을 받아 들여야 합니다. 아니 스스로 시간을 내서 강도높은 훈련을 추가적으로 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하는 매우 터프한 언어 사용과 가끔 빠따는 애정이 찐! 하게 묻어 있는 것이라 생각하기 바랍니다. 선수부를 운영하기 위해 어쩔수 없는 것입니다. 당분간 필요한 것이라 생각하고 잘 참아내기 바랍니다. 조만간 야외 훈련 및 회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MARC 선수부 화이팅!작성자Master Marc작성시간09.12.01
주짓수도 그렇고 하는 공부도, 인품도...도달할 길이 너무 멀게 느껴집니다.. 끝은 없는 것같습니다. 배우고 고쳐야될게 너무 많습니다.열등감을 극복 할 수있는.. 죽을때 까지 배우는 각오로..힘내서 정진합시다! 좋은 주말 되시길!작성자유-료토마치다-홍인작성시간09.11.29